제네시스, 美 내구품질조사 1위!
상태바
제네시스, 美 내구품질조사 1위!
  • 교통뉴스 박효선 부장
  • 승인 2020.02.13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차 품질은 물론 오래 타도 고장 없는 차 인정

 

미국의 제이디 파워(J.D. Power)는 미국에서 판매되는 모든 차량의 품질을 조사하는 권위 있는 기관입니다.
제네시스가 여기서 실시하는 내구품질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JD파워의 내구품질 조사는 차량 구입 후 3년이 지난 고객들을 대상으로 177개 항목에 대한 내구품질 만족도를 조사한 뒤, 100대당 불만 건수를 집계합니다. 수치가 낮을수록 높은 평가를 받습니다.
제네시스는 지난 2016년 8월 미국 시장에 첫 선을 보였으며 이번에 처음으로 VDS 평가 대상에 포함됐습니다.
제네시스는 올해 유일한 두자리수 점수인 89점으로 100점을 받은 전통의 강자 렉서스를 제치고 1위에 올랐습니다. 이 점수는 평가기준이 강화된 이후 렉서스가 세웠던 기록과 같습니다.
제네시스 G80는 중형 프리미엄 차급에서 최우수 품질상을 수상했습니다.
제네시스가 신차 품질조사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적은 있었지만 내구품질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처음입니다. 특히 내구품질은 중고차 잔존가치와 직결돼있어 차량 구매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신차품질뿐만 아니라 내구성도 최고를 인정받은 제네시스는 브랜드 가치와 이미지가 크게 올라 미국시장에서 판매신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미국내 딜러망 확충이 지연되면서 평가에 비해 판매량이 늘지 않고 있는 제네시스는 올해부터 미국시장에서 대세인 SUV 모델을 추가하고 딜러망을 더욱 확대해 판매량을 크게 늘릴 방침입니다.
교통뉴스 장미혜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