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연휴 울진군 쓰레기관리대책 의성군은 환경오염배출 점검
상태바
설연휴 울진군 쓰레기관리대책 의성군은 환경오염배출 점검
  • 교통뉴스 김하영 기자
  • 승인 2020.01.13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 읍·면별 적체 쓰레기 일제수거·음식물쓰레기종량기 관리
설날 당일 25일과 다음날 26일 연속 이틀 동안에 환경기초시설
의성군은 설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환경오염배출 사업장 특별
환경기초시설과 폐수배출시설 중점관리시설 33개소 특별점검

지자체가 설연휴를 앞두고 환경오염과 생활쓰레기가 급증할 것으로 우려해 대책을 고심하고 있는 가운데 울진군은 13일부터 설 연휴기간 생활쓰레기 관리대책을 수립·추진하고 의성군은 31일까지 환경오염배출에 대한 점검을 실시한다.

사진제공: 울진군
사진제공: 울진군

울진군은 설연휴 전까지는 읍·면별 적체 쓰레기 일제수거·음식물쓰레기 종량기 관리상태 점검 등 환경정비를 실시한다. 또한 설 연휴기간 동안에는 쓰레기처리 비상청소체계를 구축하고 기동청소반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설날 당일 25일과 다음날 26일 연속 이틀 동안에는 환경기초시설과 수거업체 환경미화원 휴무로 인해 생활쓰레기 수거를 하지 않음으로 24일과 25일은 쓰레기 배출 금지일이며 나머지 연휴기간에는 정상 수거할 예정이다.

한편 의성군은 명절인 설을 맞이해 오는 31일까지 환경오염배출 사업장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군은 설 연휴 전후로 감시·감독이 취약해진 때를 악용한 오염물질불법배출이 우려됨에 따라 환경기초시설과 폐수배출시설 등 중점관리시설 33개소에 대해 특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설 연휴 중의 환경오염사고에 대비해 상황실을 운영하고 폐기물 불법투기·오염물질 유출이나 사고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한 순찰활동도 강화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