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6마력 엔진 탑재 ‘미니 JCW 컨트리맨’ 국내 출시
상태바
306마력 엔진 탑재 ‘미니 JCW 컨트리맨’ 국내 출시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20.01.07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력 75마력 증가...동급 최상급으로 격상
신규 19인치 휠, 무선 애플 카플레이 적용
306마력 엔진이 탑재된 MINI JCW 컨트리맨이 출시됐다. 사진: MINI 코리아
306마력 엔진이 탑재된 MINI JCW 컨트리맨이 출시됐다. 사진: MINI 코리아

MINI 코리아가 MINI의 전체 라인업 중 가장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자랑하는 최상급 퍼포먼스 모델 ‘MINI JCW 컨트리맨’을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MINI 라인업 중 가장 큰 차체를 기반으로 넉넉한 실내공간과 다양한 활용성을 갖춘 컨트리맨이 강력한 성능까지 갖추게 됐다.

신형 4기통 JCW 트윈파워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306마력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이는 기존 MINI JCW 컨트리맨 보다 75마력이나 증가한 수치다. 최대토크 또한 45.9kg·m (450 Nm)으로 향상됐으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는 5.1초 만에 도달한다.

특히, 세심하게 설계된 섀시 기술은 물론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가 탑재돼 다이내믹한 주행 감성을 선사한다. 여기에 MINI의 사륜구동 시스템인 ALL4 및 기계식 디퍼렌셜 락(LSD)이 장착돼 안정적인 주행에 도움을 준다.

MINI JCW 컨트리맨은 휠 디자인도 새롭게 단장을 했다. 19인치 JCW 서킷 스포크 투톤 경량 알로이 휠을 적용해 스포티함을 더했으며, JCW 모델 특유의 개성을 잘 녹여냈다.

이와 더불어 고성능 모델에 걸맞은 다양한 첨단 옵션을 탑재해 고객 편의성과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했다. 휴대폰 무선 충전 기능을 비롯해 컴포트 액세스, 파킹 어시스턴트 등 각종 편의사양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특히, 이번 MINI JCW 컨트리맨에는 아이폰을 차량에 무선으로 연결해 다양한 기능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무선 애플 카플레이가 새롭게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306마력의 MINI JCW 컨트리맨의 가격은 6,19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