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포뮬러 E 챔피언십 첫 출전
상태바
메르세데스-벤츠, 포뮬러 E 챔피언십 첫 출전
  • 교통뉴스 민준식 부장
  • 승인 2019.11.26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EQ 실버 애로우 01 첫 출전
포뮬러 E 첫 참가와 함께 포디움에 올라 주목
메르세데스-벤츠 EQ 실버 애로우 01 경주차. 사진: 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벤츠 EQ 실버 애로우 01 경주차. 사진: 메르세데스-벤츠

모터스포츠 참가 125주년을 맞은 메르세데스-벤츠가 사우디아라비아 디리야(Diriyah)에서 22~ 23일 개최된 디리야 E-프리(Diriyah E-Prix)를 시작으로 전기차 포뮬러 경주대회인 ABB 국제자동차연맹 포뮬러 E 챔피언십(ABB FIA Formula E Championship)에 첫 출전했다

메르세데스-벤츠 EQ 포뮬러 E 팀(Mercedes-Benz EQ Formula E)은 첫 출전에서 동시에 포디움에 오르는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주목을 받았다.

지난 3월 개최된 제네바 모터쇼에서 출범한 메르세데스-벤츠 EQ 포뮬러 E 팀은 소속 드라이버 스토펠 반도언(Stoffel Vandoorne), 닉 데 브리에(Nyck de Vries)가 이끄는 두 대의 메르세데스-벤츠 EQ 실버 애로우 01(Mercedes-Benz EQ Silver Arrow 01)과 함께 디리야 E-프리에서 경기에 처음으로 출전했다.

스토펠 반도언이 두 경기 모두 3위로 포디움에 오르며 E-레이싱의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고, 함께 출전한 닉 데 브리에 역시 첫 번째 경기에서 6위에 오르며 팀에 포인트를 더했다.

팀 소속 드라이버 스토펠 반도언이 첫 출전에서 3위에 올랐다. 사진: 메르세데스-벤츠
팀 소속 드라이버 스토펠 반도언이 첫 출전에서 3위에 올랐다. 사진: 메르세데스-벤츠

다음 경기는 칠레 산티아고에서 2020년 1월 18일에 개최된다. 특히, 이번 시즌의 9번째 경기는 내년 5월 3일 서울 도심에서 열릴 예정으로 국내 모터스포츠 팬들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안 제임스(Ian James) 메르세데스-벤츠 EQ 포뮬러 E 팀 총괄은 “첫 출전에서 3위, 6위로 결승선을 통과한 것은 예상을 뛰어넘는 훌륭한 성적이다. 이번 경기에서 보여준 모습이 우리 팀의 앞날이 매우 밝다는 것을 알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메르세데스-벤츠가 처음으로 출전한 포뮬러 E는 조용한 전기 레이스카의 특성을 활용해 도심 중심부 도로에서 레이스를 펼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새로운 전기구동 모빌리티의 혁신적인 기술을 테스트하고 다양한 미래 기술을 선보이는 장으로도 알려져 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F1(Formula 1, 포뮬러 원)과 포뮬러 E 경기에 모두 참여하는 유일한 자동차 제조사로, 포뮬러 E 참가를 통해 모터스포츠에서 전기 배터리(battery-electric) 파워트레인의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EQ 브랜드를 강화할 기회로 삼을 예정이다.

한편, F1에서 활약 중인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모터스포츠팀(Mercedes-AMG Petronas Motorsport)은 압도적인 실력으로 드라이버 및 컨스트럭터 부문에서 모두 최종 우승을 조기 확정하며 7년 연속 더블 챔피언에 올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