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동성의 진화’ 신형 K5 외장 공개
상태바
‘역동성의 진화’ 신형 K5 외장 공개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19.11.12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잊혀지지 않는 과감하고 역동적인 외관
커진 차체와 패스트백 스타일의 측면부
독창적이면서 고급·안정감 있는 후면부
신형 K5의 외관이 공개됐다. 사진: 기아자동차
신형 K5의 외관이 공개됐다. 사진: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가 다음달 출시 예정인 3세대 K5의 외장 디자인을 12일 공개했다. ‘역동성의 진화’를 디자인 콘셉트로 한 번만 봐도 기억에 남는 강렬한 인상을 구현했다고 한다.

기아차가 밝힌 디자인 요소는 과감한 디자인으로 감탄을 자아내는 전면부, 패스트백 스타일과 기존 디자인의 파격적인 진화로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극대화한 측면부, 독창적인 디자인 요소를 강조하면서도 고급스럽고 안정감 있는 후면부를 꼽았다.

여기에 동급 최대 수준의 휠베이스, 늘어난 전장, 낮아진 전고로 한층 스포티해진 옆모습 등을 통해 더욱 과감하고 더욱 다이내믹한 모습으로 진화했다고 기아차는 밝혔다.

기아차 디자인의 상징이었던 ‘타이거 노즈(Tiger Nose)’ 라디에이터 그릴은 헤드램프와의 경계를 허물고 모든 조형요소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형태로 진화한 차의 얼굴 전체로 확장됐다. 그릴과 헤드램프가 하나로 통합된 것이다. 이는 앞으로 나올 기아차의 얼굴이 될 것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신형 K5. 사진: 기아자동차
신형 K5. 사진: 기아자동차

그릴 패턴은 상어껍질처럼 거칠면서도 부드러운 촉감의 ‘샤크스킨’을 모티브로 삼았다. 주간주행등 디자인은 심장이 뛰는 모습을 보여주는 그래프인 ‘바이탈 사인’의 오르내리는 패턴에서 따왔다.

범퍼는 하이드로포일 쾌속선이 파도를 일으키며 물살을 헤치는 모습에서 따와 다이내믹한 모습을 완성했다.

신형 K5는 패스트백의 실루엣을 가졌다. 세단이 아니라 쿠페의 옆모습이다. 2,850mm의 동급 최대 수준 휠베이스와 50mm 늘어난 전장(4,905mm), 25mm 커진 전폭(1,860mm) 등 확대된 제원을 통해 공간성이 크게 향상됐으며, 높이는 20mm 낮아져(1,445mm)로 다이내믹한 스포티 세단의 비례를 보인다.

3세대 K5의 후면부 디자인은 전면부와의 연결성을 강조했으며, 독창적인 디자인 요소를 통해 고급스럽고 안정감 있는 모습을 갖췄다.

후면부 디자인. 사진: 기아자동차
후면부 디자인. 사진: 기아자동차

리어콤비램프는 좌우가 리어 윙 형상으로 연결돼 넓고 안정적인 느낌과 함께 스포티한 이미지를 선사하며, 램프가 켜질 경우 K5만의 독창적이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욱 강조한다.

리어콤비램프의 그래픽은 전면부 DRL과 동일하게 심장박동 형상이 적용돼 차량에 활력을 부여한다. 그 위를 덮는 트렁크리드는 투톤으로 처리됐으며, 더욱 짧아졌다.

기아차는 3세대 K5 외장 디자인 공개와 동시에 카카오맵의 3D 스카이뷰에서 구현된 K5를 찾고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동차업계 최초로 3D 맵 상에서 외장을 동시 공개하는 이번 이벤트는 큰 관심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