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타기정비센터, 2019년 추계전국모임 및 총회 성료
상태바
10년타기정비센터, 2019년 추계전국모임 및 총회 성료
  • 교통뉴스 조성우 영상pd
  • 승인 2019.10.29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20여 명의 회원과 외빈들이 참석
- 정비기술력을 향상시키고 회원사 간의 정비기술 역시 활발히 교류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을 열 것
 
10년타기정비센터, 2019년 추계전국모임 및 총회 성료
 
 
국내 토종 정비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10년타기정비센터가 올해도 추계전국모임을 열었는데요.
지금 제가 나와 있는 경주 성호리조트에 회원들이 모여있습니다.
자세한 소식 현장에서 전해드리겠습니다.
 
지난 2006년 출범한 10년타기정비센터협의회는 전문적인 자동차 정비기술인들이 스스로 모여 구성한 단체인데요.
 
투명한 책임 정비를 캐치프레이즈로 2015년부터 2017년까지 KCSI 소비자가 뽑은 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3년 연속 수상한 데 이어 지난해와 올해 KBA 대한민국 생활서비스 브랜드대상에서 자동차정비센터 부문 대상에 선정되는 등 신뢰받는 정비 문화 구축에 대한 기여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10월 27일 경주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120여 명의 회원과 외빈들이 참석했는데요.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국민의례와 먼저 세상을 떠난 정비인들에 대한 묵념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서 회원들의 단합력을 확인할 수 있는 지부기와 협회기 입장이 진행됐는데요.
 
회원들은 각 지부가 호명될 때마다 큰 박수로 화답했고 마지막으로 10년타기정비센터 협회기가 입장하며 마무리됐습니다.
 
10년타기정비센터협의회 유용식 회장은 환영사에서 경제 위기를 극복해나가자며 회원사들을 독려했습니다.
 
유용식 회장은 요즘 같은 불경기에는 위기감마저 든다면서도 모진 풍파를 피해 나갈 수는 없었지만 신라의 화랑도와 같은 정신과 열정이 있었기 때문에 우리가 지금까지 이어 올 수 있었고 앞으로도 100년의 희망으로 잘 보전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유 회장은 또 앞으로는 열린 교육을 통해 폭넓은 정비기술력을 향상시키고 회원사 간의 정비기술 역시 활발히 교류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을 열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인터뷰유용식 10년타기정비센터협의회 회장
“(회원사들이) 12~3년 가입해서 지금까지 너무 고생들이 많으셨는데 사실 실질적으로 우리 열정네트웍스나 협의회는 탄탄한 구조로 이뤄져 있기 때문에 앞으로 우리가 먹거리를 찾는데 좀 더 신경 쓰고 에스오일(S-Oil)과의 관계도 유지해나가면서 좋은 결과가 있게끔 좀 더 노력해보겠습니다.”
 
주요 외빈으로는 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 윤병우 회장교통뉴스 김경배 전문위원유로렌트카 이충영 이사가 참석했습니다.
 
귀빈들은 축사를 통해 길어진 불황과 급변하는 시장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생존전략을 언급하며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을 제시했는데요.
 
먼저 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 윤병우 회장은 축사에서 지난 15일 정부가 선포한 2030년까지 미래차 경쟁력 1등 국가가 되겠다는 미래차산업 국가비전을 언급하며 경제 위기로 인해 현장에서 많이 힘드시겠지만 이 위기를 기회로 삼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교통뉴스 김경배 전문위원은 축사에서 자동차정비를 의료에 비유하며 옛날에는 경험 많은 노의사 1명이 모든 병을 진료했지만 오늘날에는 진료 분야가 세분화되면서 젊은 의사라도 학회 참석 등 전문화 노력을 통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면서 자동차정비서비스 특화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10년타기정비센터 초대회장을 역임한 유정수 고문은 협의회 출범 초반의 성장세가 일부 회원사 이탈 등 예기치 못한 어려움을 만나 다소 주춤하다면서 협의회의 위상을 높이고 전국 단위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모두 함께 힘써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신입회원사 인증서 전달식과 시상식이 진행됐는데요.
 
유용식 회장이 직접 울산지부 삼산점 박수복 회원에게 신입회원사 인증서를 전달했습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우수지부상과 우수회원상신입우수회원상공로상이 각각 수여됐는데요.
 
광주전남북지부가 우수지부상을 수상했습니다.
 
광주전남북지부 지역장을 만나 수상소감 들어봤습니다.
 
<인터뷰안상욱 10년타기정비센터 광주전남북지부 지역장 (농성점)
올해 저희 광주전남북지부에 우수상을 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저희가 인원수가 별로 없었는데 인원수도 많이 늘어나고 발전적인 모습을 보여줘서 더 잘하라는 이미지로 우수지부상을 주신 것 같습니다. 10년타기(정비센터)를 위해서광주전남북지부를 위해서 발전된 모습을 많이 보여드리겠습니다.”
 
우수회원상에는 경남지부 함안점 이재성 회원이신입우수회원상에는 광주전남북지부 진북점 이용준 회원이 각각 선정됐습니다.
 
공로상은 4년 동안 감사직을 역임한 경인지부 박호규 전 감사에게 돌아갔는데요.
 
협의회는 투철한 사명감과 장인정신으로 협의회 발전을 위해 묵묵히 일해주신 분에게 드리는 소중한 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박호규 전 감사의 수상소감도 들어봤습니다.
 
 
<인터뷰박호규 10년타기정비센터 前 감사 경인지부 (계산점)
제가 4년 동안 감사를 했습니다. 10년타기(정비센터)의 발전하는 모습을 봤고요지금 현재도 그렇고 앞으로도 우리 10년타기(정비센터)가 더욱 더 발전할 것이라는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이번 전국모임에서는 재미있는 이름의 특별상들이 이목을 끌었는데요.
 
앞으로 잘할 지부’, ‘은근히 단합이 잘되는 지부’, ‘눈에 띄게 단결이 잘되는 지부’, ‘정이 넘치는 지부’, ‘친절한 매너가 좋은 지부’, ‘호감이 많이 가는 지부’ 등 특색 있는 상들이 마련됐습니다.
 
앞으로 잘할 지부상은 서울지부, ‘은근히 단합이 잘되는 지부상은 경기북부지부와 울산지부에 돌아갔습니다.
 
눈에 띄게 단결이 잘되는 지부상에는 경남지부, ‘정이 넘치는 지부상에는 경인지부와 연합지부가 선정됐습니다.
 
친절한 매너가 좋은 지부상에는 경기서부 지부제주지부와 광주전남북지부, ‘호감이 많이 가는 지부상에는 경기남부지부와 대전충남북지부가 각각 뽑혔습니다.
 
이번 전국모임은 전 회원사 대상 고객 만족(CS) 교육과 총회로 마무리됐습니다.
 
현장에서 교통뉴스 김하영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