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기아차 본격적인 신차 홍보 돌입
상태바
현대차·기아차 본격적인 신차 홍보 돌입
  • 교통뉴스 김홍비 기자
  • 승인 2019.10.27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 할로윈 시즌 맞아 이색전시 이벤트
기아차는 KBO 시리즈 통해 스팅어 마케팅 활동
사진제공 현대자동차
사진제공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각각 포니와 베뉴, 코나 하이브리드와 스팅어 등의 신차를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하고 나섰다.

지난 25일과 26일 양일 간, 이태원 한복판에서는 1970년대 미국 캘리포니아를 재현한 현대자동차의 이색전시 이벤트가 펼쳐졌다.

현대카드 ‘다빈치모텔’ 프로젝트와 연계한 해당 이벤트에서는 ‘바이닐 앤 플라스틱’을 중심으로 1970년대 미국 캘리포니아를 연상시키는 공간을 연출하고 포니, 베뉴, 코나 하이브리드 등 차량전시와 함께 자동차 시트 가죽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의상 컬렉션 ‘Re:Style’을 선보였다.

해당 프로젝트는 15세기 르네상스의 새로운 시대정신을 상징하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와 같이, 스스로 독보적인 브랜드를 이룬 21세기 각 분야의 아이콘을 가까이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벤트로 토크, 공연, 퍼포먼스 등 다양한 액티비티로 구성됐다.

현대자동차는 70년대 미국 캘리포니아의 모텔로 변신한 현대카드의 ‘V&P’ 앞에 ‘포니’를 전시하고, 건물 1층에서는 현대차 포니 브랜드 MD 아이템과 ‘베뉴’ 매거진을 판매했다.

아울러 현대차 이태원지점의 외관을 1970년대 미국 캘리포니아의 주유소 콘셉트로 꾸미고 베뉴와 코나 하이브리드 차량과 자동차 시트 가죽을 업사이클링해 호평을 받은 ‘Re:Style’ 의상 컬렉션을 전시했다.

또한 룰렛 이벤트, 베스트드레서 포토 SNS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 역시 함께 진행됐다.

사진제공 기아자동차
사진제공 기아자동차

한편, 기아자동차는 지난 26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9 KBO 한국시리즈 4차전 직후, 시리즈 MVP 두산 베어스 오재일 선수에게 부상으로 스팅어를 수여했다.
 
오재일 선수는 이번 2019 한국시리즈에서 맹활약하며 팀의 우승에 기여해 MVP로 선정됐으며, 정운찬 KBO 총재, 이용민 기아차 국내마케팅실장이 시상자로 나서 오재일 선수에게 MVP 트로피와 함께 2020년형 스팅어 2.0T 1대를 전달했다.
 
2020년형 스팅어는 전방충돌방지(FCA)와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기능,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등이 포함된 첨단 지능형 안전기술 ‘드라이브 와이즈’를 플래티넘 트림부터 기본 적용, 완벽한 퍼포먼스에 한층 강화된 안전성을 더한 프리미엄 다이나믹 세단이다.
 
이번 2019 KBO 한국시리즈에서 기아차는 MVP 오재일 선수에게 스팅어를 제공한 것을 비롯해, 한국시리즈 시구자에게 에스코트 차량을 지원하고 기아차 고객앱 ‘KIA VIK’ 회원 대상 티켓 증정 이벤트 실시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한편, 기아차는 지난 2012년부터 8년 연속으로 KBO리그를 공식 후원하며 국내 대표 프로스포츠인 야구 붐 조성에 기여해 왔다.
 
정규시즌, 올스타전, 한국시리즈 MVP에게 각각 부상으로 차량을 증정했으며 올스타전, 한국시리즈 등 주요 경기에도 시구차량을 지원하고 KBO리그 중계방송 가상 광고와 경기장 전광판 광고, 미디어 백드롭과 덕아웃 브랜딩 등을 통해 야구팬들에게 젊고 역동적인 기아차의 이미지를 알리는데 주력해왔다.
 
앞으로도 기아차는 KBO와 함께 국내 야구 발전과 프로야구 저변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