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턴마틴의 고성능 SUV는 어떤 모습일까?
상태바
애스턴마틴의 고성능 SUV는 어떤 모습일까?
  • 교통뉴스 민준식 부장
  • 승인 2019.09.26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스턴마틴 ‘DBX’출시 앞두고 마지막 테스트 돌입
SUV의 실용성과 편안함, 스포츠카 수준 성능 갖춰
550PS 77토크 성능 4리터 트윈터보 V8 엔진 탑재
애스턴마틴의 고성능 SUV인 DBX가 마지막 테스트 중이다. 사진: 애스턴마틴 서울
애스턴마틴의 고성능 SUV인 DBX가 마지막 테스트 중이다. 사진: 애스턴마틴 서울

애스턴마틴이 첫 SUV 모델인 ‘DBX’의 공개를 앞두고 마지막 테스트 단계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애스턴마틴은 영국 실버스톤과 독일 뉘르부르크링 주행센터 및 세계 각지에서 실제 주행 테스트와 고성능 트랙 테스트를 실시한다. 수석 엔지니어인 매트 베커(Matt Becker)가 이끄는 DBX 개발팀은 SUV의 기능에 스포츠카의 성능까지 발휘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고 한다.

DBX는 뉘르부르크링 레이스 서킷에서 내구성 테스트를 실시하며 스포츠카인 밴티지에 준하는 코너링 속도와 슈퍼 GT 모델인 DBS 슈퍼레제라보다 우수한 제동 성능을 보였다고 전해진다.

SUV의 한계를 뛰어넘는 성능의 조합으로 테스트 기간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Nordschleife) 코스에서 8분 미만의 기록을 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프로급 드라이버가 경량 스포츠카로 낼 수 있는 기록이다.

애스턴마틴 밴티지와 DB11 등 스포츠카에 사용되는 4리터 트윈 터보 V8 엔진은 550PS에 달하는 최고 출력과 700N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또한 고속 테스트에서는 이미 289km/h가 넘는 최고 속도를 기록했다.

애스턴마틴 SUV의 감각적인 배기음은 전담 어쿠스틱 팀에 의해 만들어졌다. 지난 25일 공개된 티저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DBX의 배기음은 탄탄한 베이스를 바탕으로 중저음이 증가하며 깊고 우렁찬 사운드를 낸다.

애스턴마틴의 수석 엔지니어는 “DBX는 많은 사람이 기대한 4리터 트윈 터보 V8 엔진을 탑재한 SUV로서 실용성까지 제공한다. 또한, 애스턴마틴이 추구하는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경험까지 즐길 수 있는 모델”이라고 말했다.

또한, “향후 몇 달은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흥미로운 SUV를 만들기 위해 파워트레인 인증과 차체 구성 등에 힘을 쏟는 중요한 시기”라고 덧붙였다.

DBX는 애스턴마틴의 세인트 아탄(Saint Athan)에서 만들어지며, 오는 12월 공개를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