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 TRAKO 참가하며 유럽시장 공략
상태바
현대로템, TRAKO 참가하며 유럽시장 공략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19.09.25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란드 철도 전시회 ‘TRAKO’ 첫 참가
바르샤바 트램, 수소전기트램 등 홍보
현대로템이 폴란드 철도전시회에 참가하며 유럽시장 공략에 나선다. 사진: 현대로템
현대로템이 폴란드 철도전시회에 참가하며 유럽시장 공략에 나선다. 사진: 현대로템

현대로템은 현지시간 24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 폴란드 국제 철도 전시회 ‘TRAKO(Transport Kolejowy)’에 처음으로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TRAKO는 격년으로 개최돼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한 폴란드 최대이자 독일 이노트란스 철도박람회에 이어 유럽에서 두 번째로 큰 철도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에는 전세계 25개국 700여개의 업체가 참가하며 1만 6000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방문할 전망이다.

현대로템이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것은 올 6월 수주한 폴란드 바르샤바 트램 123편성 납품 사업이 계기가 됐다.

현대로템은 바르샤바 트램 사업 수주로 폴란드 철도시장에 처음 진출했으며, 이번 전시회에서 폴란드를 포함 유럽 시장 진출 확대를 꾀할 방침이다.

현대로템은 이번 전시회에서 각국 시행청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각종 영상 및 안내서를 통해 트램 관련 기술력 및 실적을 집중 홍보한다.

특히 친환경 철도차량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에 대응해 2020년 선보일 수소전기트램을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현대로템이 현대자동차와 함께 올해 개발에 착수한 수소전기트램은 오염물질이 전혀 배출되지 않고, 공기정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지난해 세계 최초로 개발한 급곡선 주행장치를 소개한다. 급곡선 주행장치는 차량의 주행 가능 곡선 반경을 기존 25m에서 15m까지 줄여 곡선 반경이 좁은 곳에서도 주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복잡한 도심에서 트램 노선 구축에 유리하다.

이 외에도 현대로템은 올해 수주한 바르샤바 트램 123편성을 비롯해 지난 2014년과 2015년 터키에서 수주한 이즈미르 트램 38편성 및 안탈리아 트램 18편성 등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은 트램 경쟁력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는 점을 알릴 계획이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올해 바르샤바 트램 수주를 통해 폴란드 철도시장에 처음 진출한 것에 이어 폴란드 최대 규모의 철도 전시회에도 참가해 현지 시장 진출을 확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