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 코란도 유로NCAP 충돌테스트 별 5개 받아
상태바
쌍용 코란도 유로NCAP 충돌테스트 별 5개 받아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19.09.06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체안전성, 조행보조 등 전 영역 5스타
유럽 충돌 테스트 결과 최고 등급 획득
코란도 유로NCAP 테스트 결과. 쌍용자동차 제공
코란도 유로NCAP 테스트 결과. 쌍용자동차 제공

쌍용자동차는 코란도가 유럽 신차평가 프로그램 Euro NCAP 에서 최고 등급인 5스타를 획득하며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정성을 인정받았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에서 코란도는 성인 및 어린이 탑승자 보호, 보행자 보호, 주행안전보조 시스템까지 총 4개 부문 전 영역에서 5스타 기준을 만족하며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입증했다.

첨단 차량제어기술인 딥컨트롤 시스템과 국내 기준 동급 최다 에어백 등 다양한 안전사양을 갖춘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초고장력 강판(590Mpa 이상)을 차체의 46%에 사용했고, A 필라, 지붕 등 10개 핵심부위는 1500Mpa급 강성을 갖춘 핫프레스포밍(Hot Press Forming) 공법의 초고장력 소재를 적용한 것도 충돌테스트에서 좋은 결과를 낳은 비결이라고 쌍용차는 전했다.

전좌석 안전벨트 프리 텐셔너가 적용됐고, 무릎 에어백을 포함 7 에어백 적용으로 탑승자 부상도가 현격히 줄어든 것으로 알려졌다.

Euro NCAP(Europ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은 신차 안전도 평가프로그램으로 유럽 위원회와 유럽 정부, EU 국가의 자동차 및 소비자 기관 등이 후원하고 있다.

Euro NCAP은 차량의 전방, 측면, 폴 충돌, 보행자 충돌 등 다양한 충돌 테스트와 함께 ADAS(Advanced Driving Assistance System) 기능 평가를 통해 차량의 성능을 바탕으로 등급(스타)을 부여하고 있다. 전체 평가 1위는 별 다섯 개(5스타)다.

쌍용자동차 예병태 대표이사는 “대한민국 대표 SUV 브랜드 코란도가 Euro NCAP 최고 등급인 5스타 획득을 통해 제품의 글로벌 우수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