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에센시아, 현대 쏘나타 IDEA 디자인상 수상
상태바
제네시스 에센시아, 현대 쏘나타 IDEA 디자인상 수상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19.08.22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센시아 콘셉트, 2019 IDEA 금상 수상
쏘나타, IDEA 디자인상 3년 연속 수상해
IDEA 금상을 수상한 제네시스 에센시아 콘셉트. 사진: 제네시스
IDEA 금상을 수상한 제네시스 에센시아 콘셉트. 사진: 제네시스

제네시스의 미래 비전 제시하는 전기차 기반 GT 콘셉트카인 에센시아가 2019 IDEA 디자인상 자동차&운송(Automotive & Transportation)부문에서 최고봉인 금상을 수상했다.

‘IDEA 디자인상’은 미국 산업디자인협회(IDSA, Industrial Design Society of America)가 주관하며 독일의 ‘iF 디자인상’, ‘레드닷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1980년부터 시작된 북미 최고의 디자인상으로 디자인 혁신과 사용자 혜택, 사회적 책임 등 다양한 심사기준을 종합 평가해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한다.

제네시스는 지난해 ‘2018 레드닷 디자인상’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제네시스 강남’ 쇼룸과 ‘제네시스 사운드’(사운드 디자인 분야)가 최고상인 최우수상(Best of the Best)을 수상한 바 있지만, 차량 디자인으로 세계 3대 디자인상에서 정상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차는 신형 쏘나타와 이의 기반이 된 콘셉트카 르 필 루즈도 ‘파이널리스트’에 올랐다.

현대차는 IDEA 디자인상에서 3년 연속 수상하며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앞서 쏘나타 뉴 라이즈와 i30가 ‘2017 IDEA 디자인상’에서 파이널리스트에 올랐으며, 싼타페, 코나, 넥쏘가 ‘2018 IDEA 디자인상’에서 은상(Silver)을 거머쥐었다.

제네시스와 현대차 디자인센터를 이끌고 있는 이상엽 전무는 진보적이고 대담하며, 한국적인 감성을 담은 디자인으로 제네시스 디자인의 새로운 시대를 열겠다면서, 현대차 또한 뛰어나고 창조적인 디자인을 개발해 지속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