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부품물류센터 2배 확장
상태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부품물류센터 2배 확장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19.08.21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년 만에 350억 들여 증축 개소
부품수급 개선...서비스 향상 기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안성 부품센터가 확장해 문을 열었다. 사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안성 부품센터가 확장해 문을 열었다. 사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20일 경기도 안성시에 위치한 ‘메르세데스-벤츠 부품물류센터’의 증축 개소식을 진행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2014년 7월 520억 원을 투자해 경기도 안성시에 부품물류센터를 건립했으며, 지난해 6월 350억 원을 추가 투입해 기존 면적(17,800 m2)의 약 2배 규모(30,500 m2)로 증축하는 사업에 착수하여 1년여 만에 완공했다.

2014년 건립 후 5년 만에 확장된 메르세데스-벤츠 부품물류센터는 총 면적, 도크 수 등 규모 면에서 2배로 늘어났으며, 부품 보유량 역시 크게 증가해 부품 종류는 기존 28,000여 종에서 50,000여 종으로 확대됐다.

이로써 메르세데스-벤츠 부품물류센터는 국내에서 수요가 많은 대부분의 부품을 상시 보유 및 관리할 수 있으며, 부품 공급률은 99%에 달한다. 이곳에서 출고된 부품은 서비스센터를 포함해 승용 71개소, 상용 18개소 등 전국 89개의 지점으로 배송된다.

메르세데스-벤츠 부품물류센터는 적재 선반 간 통로를 최소화하고, 센서로 작동되는 특수지게차가 부품 위치를 인식해 자동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부품 입∙출고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통합적이고 체계적인 재고관리시스템을 통해 한국에 맞는 최적의 재고를 보유하고 수요 변화에 맞춰 빠르게 주문을 생성하도록 함으로써 부품 공급 시간을 단축하는 등 내실을 기했다고 메르세데스-벤츠는 밝혔다.

공간활용성을 최대한 끌어올려 보다 많은 부품을 보유할 수 있다. 사진: MBK
공간활용성을 최대한 끌어올려 보다 많은 부품을 보유할 수 있다. 사진: MBK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부품물류센터를 통해 안성에서 총 100여 명의 고용을 창출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개소식 참석을 위해 한국을 찾은 다임러 그룹 부품물류 클라우스 짐스키 총괄은 “부품 물류에 대한 투자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한국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해나갈 수 있는 기반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