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보급형 ‘Model 3’ 국내 출시
상태바
테슬라 보급형 ‘Model 3’ 국내 출시
  • 교통뉴스 민준식 부장
  • 승인 2019.08.1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andard Range Plus, Long Range, Performance, 총 3개 트림
테슬라 모델 3가 국내 출시된다. 사진: Tesla
테슬라 모델 3가 국내 출시된다. 사진: Tesla

미국에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테슬라 ‘모델 3’가 국내애도 출시된다. Tesla는 13일부터 보급형 세단 Model 3를 국내에 공식 출시하고, 주문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Tesla Model 3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5인승 순수 전기자동차로, 국내에서는 기본 모델인 Standard Range Plus 트림부터, Long Range, Performance 트림까지 총 3개 트림을 선보인다.

미니멀리즘 인테리어 미학을 채택한 Model 3는 중앙의 15인치 터치스크린과 스티어링 휠 버튼에서 모든 컨트롤이 가능하며, 전면 글라스 루프는 개방된 시야를, 커스텀 오디오 시스템은 스튜디오 급 실내 사운드를 제공한다.

국내에 출시하는 퍼포먼스 모델의 경우, 듀얼 모터 AWD, 20인치 퍼포먼스 휠과 낮아진 서스펜션 등이 탑재되어, 어떠한 기후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접지력과 주행안정성으로 편안하고 빠른 주행이 가능하다.

1회 충전 시(완충 기준) 최대 310마일(미국 EPA 인증기준, 약 499km)까지 주행 가능하며, 최고 속도 261km/h,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는 3.4초가 소요된다. 모터 출력은 전 155kW, 후 205kW, 모터 토크는 전 240Nm 후 420Nm이다. 마력으로 환산하면 480마력이 넘는다.

Tesla의 모든 차량은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Over-the-air)를 통한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새로운 기능을 설치해 지속적으로 차량의 기능을 개선하고, 원격 진단 및 모바일 서비스로 진단 및 수리도 가능해 서비스 센터 방문을 최소화할 수 있다.

Model 3는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의 역대 테스트 차량 중 부상을 입을 확률이 가장 낮게 나타났으며, NHTSA의 모든 카테고리 및 하위 카테고리에서 완벽한 별 5개의 안전 등급을 획득했고, 유럽 신차 평가 프로그램(Euro NCAP)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최근 호주 신차 평가 프로그램(ANCAP)에서도 별 5개를 받은 바 있다.

차량은 13일부터 Tesla 청담 스토어와 하남 스토어에 전시되며, 차량 구매는 Tesla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주문 가능하다.

각 트림별 판매 가격은 Standard Range Plus 5,239만 원부터, Long Range 6,239만 원부터, Performance 7,239만 원부터 시작한다.

기존 Model 3 예약자의 경우, Tesla 홈페이지에서 기 예약한 계정으로 로그인 후, 트림 및 옵션 결정, 결제를 마무리해야 기존 예약에 대한 구매가 확정된다. Tesla는 Model 3의 전기차 구매 보조금을 신청할 예정이며, 인도는 올해 4분기에 시작할 계획이다.

Tesla는 올 하반기 서울 압구정, 경기 분당 지역에 23번째와 24번째 수퍼차저 사이트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충전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모델3 트림 정보. Tesla Korea 제공
모델3 트림 정보. Tesla Korea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