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도로교통공단 안전벨트 캠페인 펼쳐
상태바
볼보자동차-도로교통공단 안전벨트 캠페인 펼쳐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19.08.05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점식 안전벨트 개발 60주년 기념, ‘SIT, BELT!’
서울 강남 운전면허시험장서 팝업 라운지 운영
볼보자동차와 교통안전공단이 안전벨트 캠페인을 벌인다. 사진: 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와 교통안전공단이 안전벨트 캠페인을 벌인다. 사진: 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와 도로교통공단이 오는 23일까지 서울 강남 운전면허시험장에서 ‘SIT, BELT!’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캠페인 팝업 라운지를 운영한다.

오늘날 자동차 안전장비의 필수인 3점식 안전벨트를 최초로 개발한 볼보자동차는 3점식 안전벨트의 개발 60주년을 기념해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을 독려하는 ‘SIT, BELT!’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도로교통공관과 함께 하는 이번 이벤트는 운전면허시험장을 찾는 기존 운전자는 물론 새롭게 운전을 시작하는 예비 운전자들에게 안전벨트 착용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상기시키고, 이를 통해 올바른 주행 습관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도로교통공단 교통사고분석시스템(TAAS)에 따르면, 2018년 안전벨트를 착용했을 때 사망률은 0.33%였지만 착용하지 않았을 때 사망률은 1.56%로 약 4.7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뒷좌석에서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않을 경우 창 밖으로 튕겨나가는 등 사망률이 3.5배 이상 높아지며, 앞좌석 탑승자와 부딪쳐 앞좌석 탑승자의 사망률 역시 7배 가량 높아질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이 교통사고 발생 시 생사를 좌우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임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국내 뒷좌석 안전벨트 착용은 32%에 불과한 것으로 집계됐다.

교통안전공단과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캠페인에 나서게 된 배경이다. 볼보와 공단은 기간 중 강남 운전면허시험장 2층에 캠페인 라운지를 마련하고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을 독려해나갈 계획이다.

라운지에서는 안전벨트의 역사와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부스가 운영되며, 모든 방문객들에게는 친환경 부채를 선물로 제공한다. 또한 현장에 마련된 태블릿 PC를 통해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서약에 참가한 모든 이들이게 차량용 방향제도 제공하며, 다양한 경품 응모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