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그랜드 마스터, 볼보 어프렌티스 선발 소식
상태바
기아차 그랜드 마스터, 볼보 어프렌티스 선발 소식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19.07.30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 4천대 판매한 판매왕 탄생
볼보차, 산학협력 인재육성 프로그램

기아자동차 10번째 그랜드 마스터 탄생

기아차, 10번째 그랜드마스터 배출. 사진: 기아자동차
기아차, 10번째 그랜드마스터 배출. 사진: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에서 판매 4천대를 돌파한 판매왕에게 주어지는 그랜드 마스터가 나왔다. 10번 째 그랜드 마스터로 선정된 전북 전주지점 정태삼 영업부장은 지난 1992년 입사한 베테랑이다.

기아차는 29일 서울 압구정동 비트 360에서 정태삼 부장을 ‘그랜드 마스터(Grand Master)’로 임명하고, 상패와 포상차량 K9을 수여했다.

정태삼 영업부장은 대도시가 아닌 군소 도시에서는 달성하기 어려운 연 평균 150여대 이상의 우수한 판매 실적을 유지하며, 26년6개월만에 누계판매 4,000대를 달성했다.

 

볼보자동차, 산학협력 인재육성 어프렌티스 2기 수료생 선발

볼보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2기 수효생 선발. 사진: 볼보자동차
볼보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2기 수효생 선발. 사진: 볼보자동차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트레이닝 센터에서 ‘어프렌티스 트레이닝 프로그램(Volvo Cars Apprentice Training Program)’ 2기 수료생 15명을 선발했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한 본 프로그램은 유수의 자동차 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체계화된 교육 및 현장 경험을 제공해 미래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갈 우수한 인재로 육성하기 위한 산학협동 프로그램이다.

이번 수료생들은 지난 5월 아주자동차대학, 한국 폴리텍 인천, 서정대 등 전국 주요 자동차 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1차 전형에 지원한 총 166명 가운데 서류전형 및 심층 면접을 거쳐 선발됐다.

이들은 지난 4주동안 브랜드 이해를 비롯해 파워트레인, 섀시, 전기/전장 시스템 등 차의 기본 원리와 첨단 진단 장비 및 인텔리세이프 시스템, 고객 응대 등 볼보의 정식 테크니션 교육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사회 초년생에 맞춰 고안된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했다.

앞으로 15명의 수료생들은 6개 딜러 사 13개 서비스센터에 소속으로 배치돼 현장 실습과 인턴 과정을 거치게 되며 이수 결과에 따라 2020년 3월 정식 사원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