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사·스포츠·농업 등 드론의 활용도 높다
상태바
군사·스포츠·농업 등 드론의 활용도 높다
  • 교통뉴스 손영주 기자
  • 승인 2019.07.22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군부대와 드론 활용 통합감시체제 구축 업무협약
농업용 드론의 운영 통한 농업노동력 절감효과 기대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드론의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다.

진천군은 지난해부터 발생한 소나무재선충병 방제를 위해 무인항공기 드론을 이용한 방제사업을 시행했다.

또한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월동성충 먹노린재 병해충 방제을 위한 드론방제 연시회를 개최했다.

드론은 스포츠 분야에도 활용돼 하동군은 지난달 3대 드론 스포츠대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런 가운데 하동군과 지역 군부대가 드론을 활용한 통합감시체계 구축을 위해 손을 잡았다.

하동군은 22일 오전 육군 제8962부대 5대대와 비상상황 발생 시 관·군간 드론을 활용한 유기적인 협력으로 통합감시체제 구축을 위한 통합방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평소 지역 내 드론 운용과정에서 전투복 차림의 군인이나 군인으로 추정되는 사복차림의 승객과 거동 수상자 등이 발견될 경우 즉시 신고하고 관련 정보를 공유하기로 했다.

또한 대침투 작전이나 전시상황, 각종 훈련시 드론 항공촬영에서 용의자 또는 용의 차량 등이 확인될 경우 신속히 신고하고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군부대는 군청의 드론운용 직원을 대상으로 주민신고요령과 적 침투사례, 평시 드론 운영간 보안조치 등에 대한 교육을 통해 안보의식을 고취하고 상황 발생 시 신속한 상황 전파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한다.

 

농업용 드론의 안전 운영을 통한 농업노동력 절감효과 기대

 

▲ 고양시, 농업용 드론 비행교육 평가회 개최
▲ 고양시, 농업용 드론 비행교육 평가회 개최

고양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8일 신기술보급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농업용 드론 비행교육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평가회는 드론이 고령화와 여성화되고 있는 농업현장의 농업노동력 절감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농업인들이 보유하고 있는 농업용 드론의 안전운영과 비행 실습교육이 절실해 마련됐다.

이날 평가회에서는 교육생들이 입제와 액제의 약제 살포를 연시했고, 들녘에서는 벼 1천 평에 영양제를 살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