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해양수산부 업무보고
상태바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해양수산부 업무보고
  • 교통뉴스 민준식 부장
  • 승인 2019.07.19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수부, 선박검사 및 여객선 안전운항관리 점검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이현승 이사장이 업무보고를 하고 있다. 사진: KOMSA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이현승 이사장이 업무보고를 하고 있다. 사진: KOMSA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은 지난 18일 해양수산부 장관이 방문한 가운데 공단 신규 사업현황 및 주요현안에 대한 업무보고를 했다고 밝혔다. 이날 공단을 방문한 문성혁 해수부 장관은 직원들에게 국민들의 기대에 걸 맞는 선박안전관리에 힘써 줄 것을 당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방문은 지난 7월 1일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법 시행에 따라 새롭게 출범한 공단의 중장기 업무계획 및 주요 현안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문성혁 장관은 대국민 해양안전교육장인 ‘기초해양안전 체험관’을 둘러본 후, 업무현황 보고를 받고, 안전운항센터를 찾아 연안여객선 안전운항관리 현황을 점검했다.

문성혁 장관은, “공단이 출범하면서 10년 내 해양사고 50% 저감을 목표로 내 건 만큼, 적극적이고 선제적으로 안전관리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서, “정부 정책이 현장에 제대로 작동되고, 현장의 목소리가 정부 정책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조정자 역할을 잘 해 줄 것”을 강조했다.

아울러, 문 장관은 “공단을 통해 해양안전 관련 공공기관간 유기적 협업이 활성화되어 각 기관이 보유한 전문성이 해양사고 예방에 효과적으로 활용됨으로써, 사각지대 없는 촘촘한 해양 안전망이 구축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공단 이연승 이사장은, “공단이 해양안전관리 전담기관으로서 해양교통정보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미래 해양교통안전기술 연구·개발 및 권역별 스마트 해양교통안전센터 구축 등 핵심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감으로써 국민 모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바다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