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콜센터 차등록업무상담, 중고차이력 선택열람
상태바
울산콜센터 차등록업무상담, 중고차이력 선택열람
  • 교통뉴스 손영주 기자
  • 승인 2019.06.2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해울이 콜센터, 7월부터 자동차등록업무상담
자동차이력관리정보 원하는 항목만 골라서 본다!

울산시는 2015년 개소한 ‘울산 120 해울이콜센터’에서 7월부터 ‘자동차 등록 관련 업무’를 확대 상담한다고 밝혔다.

각종 행정절차와 여권발급, 대중교통, 상수도, 지방세, 축제, 관광 등 울산권역의 다양한 행정정보를 제공해 온 경험을 살려, 현재 가장 높은 비중을 나타내고 있는 자동차 등록 관련 상담을 맡게 된다.

콜센터에서는 자동차 신규와 이전등록 분야 관련 서류 안내와 절차 등을 안내하고,  차량등록사업소에서는 기존처럼 영업용 차량과 건설기계, 취득세 부분 안내를 담당한다.

울산시에서 해울이콜센터 이용시민 대상으로 고객만족도 조사한 결과, 종합만족도 평가에서 매우 만족 92%, 만족 6%, 보통 2%, 불만족 0%로 나타나 98%의 시민이 콜센터 상담에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차 이력정보 활용도 수수료 감면 서비스 시행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자동차이력관리정보를 이용할 때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만 선택해서 열람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자동차이력관리정보 항목 선택자체가 불가했던 기존 ’자동차토털이력서비스‘는 이에 따른 불편과 수수료 전액 지불이라는 두건의 문제가 있었다.

이번 개편에서는 정보를 10개로 세분화해서 소비자가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면 항목 수 만큼 수수료가 부과되는 방식으로 개선됐고, 결제된 건은 24시간 동안 횟수 제한 없이 재확인도 가능해 졌다.

자동차 관련정보를 통합 운영하는 자동차365(www.car365.go.kr)는 주행거리를 조작하거나 무사고로 둔갑된 중고차 매물 등에 대한 소비자 피해 방지와 국민 알권리 강화를 위해 제공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