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한 택시’ 수상한 차업계 그림·데모데이 후원
상태바
‘조용한 택시’ 수상한 차업계 그림·데모데이 후원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19.06.23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그룹, 프랑스 칸광고제 은사자상수상
쉐보레, 제6회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개최
벤츠 코리아는 스파크랩 데모데이 공식후원

 

프랑스  ‘2019 칸 국제 광고제’에서 현대자동차그룹의 ‘조용한 택시’ 영상이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칸 국제 영화제에서 한국 영화 ‘기생충’이 최고상을 수상한데 이어 현대차그룹의 칸 국제 광고제 은상 수상은 디지털 영상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한국의 경쟁력을 인정 받은 결과로 의미가 크다.

‘조용한 택시’ 영상은 ‘청각장애인을 위한 차량 주행 지원 시스템’ 기술을 기반으로 청각장애인 운전자들이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이다.

칸 국제 광고제 심사위원회는 시각과 촉각을 이용해 청각장애인을 돕는 ‘조용한 택시’의 영상이 소비자들의 높은 공감과 이해를 이끌어낸 점을 높이 인정해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은상으로 결정했다.

한국어와 영어 2가지 버전으로 공개된 이 영상은 유튜브 누적 조회수 약 1560만 회를 기록했으며 세계 네티즌으로부터 약 4만 개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영상에 등장하는 택시는 시각에만 의존하는 청각장애인 운전자들을 위해 차량 내·외부의 모든 소리 정보를 시각과 촉각으로 변환해 전달하는 감각 변환(ATC) 기술이 적용돼, 청각장애인도 안전하게 운전 할 수 있는 운전 환경을 보여준다.

ATC 기술은 다른 운전자들과 소통이 가능하도록 주행 중 운전자가 알아야 하는 다양한 청각정보를 알고리즘을 통해 시각화해 전방표시장치(HUD)로 노출시킬 뿐 아니라 운전대에 진동과 빛을 다단계로 발산시켜 다양한 주변 교통환경 정보를 운전자에게 전달한다.

특히 이 기술은 경찰차, 소방차, 구급차의 사이렌은 물론 일반 자동차의 경적 소리까지 구분해 HUD에 각각의 이미지를 접근하는 차량의 방향 정보와 함께 표시한다.

동시에 운전대를 통해서는 진동과 다양한 컬러의 발광다이오드(LED)를 통해 소리 정보를 운전자가 시각과 촉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후진 시 발생하는 사물 근접 경고음도 HUD와 운전대 진동 감도로 변환된 정보를 제공한다.

현대차그룹은 ‘조용한 택시’와 함께 제작한 캠페인 영상이 청각장애인도 충분히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림으로써 장애인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쉐보레, 제6회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개최

쉐보레도 부평 본사에서 제6회 쉐보레 어린이 그림 그리기 본선 대회를 개최하고 어린이 팬들과 만나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대회에는 7천5백여점의 예선 응모작 중 심사를 통해 예선을 통과한 유치부 40명, 초등생 60명 등 총 100명이 참가해 경합을 벌였다.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튼튼 자동차’를 주제로 한 이번 본선 대회는 전문 심사단이 창의력과 주제 표현력, 색채 조화 및 작품 완성도를 평가해 유치부 8명, 초등부 13명 등 21명의 작품을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했으며, 수상자들에게 여행 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을 수여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스파크랩 데모데이 공식 후원

벤츠 코리아는 오는 26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 13회 스파크랩 데모데이를 공식 후원한다.

스파크랩은 한국과 중국, 대만, 홍콩, 호주 등을 기반으로 하여 글로벌 역량을 갖춘 스타트업을 발굴해 성장을 지원하고 있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그룹이다.

데모데이는 스타트업 기업이 투자자에게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는 행사로, 이번 스파크랩 데모데이에는 총 12개 팀이 사업 계획을 발표한다.

또한 데모데이가 열리는 코엑스 현장에 메르세데스-벤츠 부스를 설치하고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부스에서 간단한 설문 조사를 마친 참가자들 중 10명에게는 오는 하반기 공식 출시 예정인 EQ 브랜드의 전기차 ‘더 뉴 EQC(The New EQC)’ 런칭 이벤트 초청장을, 5명에게는 공식 출시 이후 더 뉴 EQC를 일주일간 경험해 볼 수 있는 시승권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공식 후원하는 스파크랩 데모데이는 홈페이지 신청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