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전용 커뮤니티 카셰어링 ‘카플랫’
상태바
기업전용 커뮤니티 카셰어링 ‘카플랫’
  • 교통뉴스 송수정 기자
  • 승인 2019.05.24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을 통해서 빌리고 원하는 장소까지 배달해주는 서비스
업무시간에는 업무용, 업무시간 이후 임직원사용
예약 앱, ‘카플랫’ KN 렌터카를 우수 제휴사 선정

 

배달받는 렌터카 서비스 ‘카플랫’이 업무시간에는 업무용, 업무시간 이후에는 임직원이 사용하는 기업 커뮤니티 카셰어링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모바일 앱을 통해서 빌리고 싶은 날짜, 차량 수령 및 반납 장소, 원하는 차종을 선택하고 결제하면 차량을 원하는 장소까지 배달해주는 서비스다.

기업 커뮤니티 카셰어링 서비스는 법인 렌터카 차량 이용 때 앱을 통해 분 단위로 예약하고 앱에 있는 키로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차량은 기업과 인접한  중소 렌터카 제휴사 차량에 스마트 통신 기기를 달아 법인에 공급한다.

차량 공급 제휴사가 차량 관리를 담당하며, 현재 성남시 수내동과 판교를 중심으로 약 40대가 운영 중이다.

최대 40% 이상 고정비를 절감하고 있는 카플랫 기업 카셰어링 서비스 도입 기업은 업무시간 이후, 임직원과 지역 주민에게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임직원과 지역 주민을 통해 얻은 이익으로 기업은 추가 할인과 추가 매출을 올릴 수 있다.

카플랫 기업용 카셰어링 서비스는 지역 중소 렌터카 업체도 카셰어링 서비스를 쉽게 시작할 수 있으며, 기업 업무용 차량 가동률로 인한 기본 수익이 보장되기 때문에 중소 렌터카 업체 호응도 역시 높은 상황이다.

모바일 앱으로 원하는 차종과 예약 날짜, 인도· 반납 장소를 선택하고 결제하면 배달해주기 때문에 업무용 차량 운영고민을 해결하고 지역 중소 렌터카 업체와 상생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다.

6월 커뮤니티 카셰어링과 월 구독 렌터카 서비스 제공을 위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으며, 6월 초부터 베타 테스터를 모집할 예정이다.

현재 신규회원 최대 10만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인 카플랫 차량 예약은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스토어 ‘카플랫’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예약 앱, ‘카플랫’ KN 렌터카’를 우수 제휴사로 선정

한편 렌터카 예약 앱, ‘카플랫’이 사용자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한 ‘KN 렌터카’를 우수 제휴사로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전국 약 300개 제휴사와 함께 하는 ‘카플랫’은 차량 안전 진단, 직원 서비스 친절도 등 자체 검증제도를 통해 제휴를 맺고 있으며, 분기별로 선정되는 우수제휴사는 ‘예약 누락률, 배차 지연율과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기준으로 선정된다.

2019년 1/4분기  우수 제휴사 ‘KN렌터카’는 전국 약 300여개 제휴사 중 최고점을 기록했다.

우수 제휴사 정보는 6월 업데이트되는 앱을 통해 렌터카 예약 시, 사용자에게 제공되며 사용자에게 믿을 수 있고 안전한 렌터카 정보를 지속해서로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