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창원공장, 레벨4인증 최고수준 품질 입증
상태바
한국지엠 창원공장, 레벨4인증 최고수준 품질 입증
  • 교통뉴스 김 하영 취재리포터
  • 승인 2019.05.24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공장 포함, 한국지엠 전사업장이 BIQ 레벨 4 인증
결함이 공정을 떠나지 않는 단계
GM 제조공정품질 평가레벨 설명

 

한국지엠은 24일, 창원공장이 최근 GM의 품질 평가 시스템인 제조공정품질평가에서 BIQ 레벨 4를 인증받아 최고수준의 제조 품질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BIQ는 GM의 전세계 사업장을 대상으로 제조 공정 전반을 평가하는 지표로, 레벨 1부터 5까지 각 단계에 맞는 항목을 평가해 레벨 달성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이번에 창원공장이 인증에 성공한 BIQ 레벨 4는 ‘결함이 공정을 떠나지 않는 단계’로, 그만큼 뛰어난 제조품질 관리 시스템을 갖춘 것을 의미한다.

한국지엠은 24일, 창원공장에서 GM 글로벌 생산부문 제럴드 존슨총괄 부사장, 창원공장 김선홍 본부장 및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BIQ 레벨 4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김선홍 본부장은 “직원들의 열정과 노력을 치하하고, 최고의 품질로 창원공장의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을 전했다.

이로써 한국지엠은 지난 2013년 보령공장과 2018년 부평 1, 2공장에 이어 창원공장까지 레벨 4 인증에 성공하며 전사업장이 GM 내 우수한 제조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게 됐다.

GM 제조공정품질 평가레벨 설명

한편 GM의 BIQ 평가 레벨은 공장 품질 지수를 바탕으로 공장의 제조 공정 품질수준을 1~5레벨 까지 나누어 평가하는 GM의 품질 평가 시스템이다.

BIQ 레벨 1은 결함이 공장을 떠나지 않는 수준, 레벨 2는 단위공장을 떠나지 않는 수준, 레벨 3는 팀을 떠나지 않는 수준, 레벨 4는 결함이 공정을 떠나지 않는 수준이며, 최고수준인 레벨 5는 결함이 발생하지 않는 수준으로 정의된다.

레벨5의 경우 BIQ의 비전에 해당하는 수준으로 BIQ 레벨 4 인증은 사실상 최고 수준의 제조 품질 경쟁력을 갖췄다는 것을 의미한다.

인천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한국지엠은 2002년에 설립됐으며, 1만 3천여명의 직원들을 고용하고 있다.

한국지엠은 2018년 국내시장에서 9만 3,317대를 판매했으며, 전 세계 약 120여개국에 완성차 및 CKD 방식으로 100만대 가까이 수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