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에센시아 컨셉트 양산화 된다
상태바
제네시스 에센시아 컨셉트 양산화 된다
  • 교통뉴스 민준식 부장
  • 승인 2019.05.21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뉴욕서 데뷔한 순수전기차 컨셉트카
만프레드 피츠제럴드, 수소전기차 양산 언급
현대차 최근 전기 슈퍼카 업체에 투자 단행
제네시스 에센시아 컨셉카가 전기차로 양산된다. 사진: 제네시스
제네시스 에센시아 컨셉카가 전기차로 양산된다. 사진: 제네시스

만프레드 피츠제럴드 제네시스 미주법인 CEO는 미국 자동차 전문지 Car & Driver와의 최근 인터뷰에서 지난해 뉴욕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였던 순수전기차 에센시아 컨셉트의 근황을 밝혔다.

피츠제럴드 CEO는 이 컨셉카가 모터쇼만 끝나면 사라지는 다른 모델과는 달리 그 모습을 더 오래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운을 뗀 뒤, 전기차 또는 수소전기차로 양산을 하기 위해 작업 중이라는 언급을 했다. 피츠제럴드는 수소전기차의 팬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수소전기차는 배터리를 써야하는 전기차가 봉착하고 있는 아픈 부위를 모조리 없앨 수 있을 것”이라며 수소기술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그러나 Car & Driver는 최근 현대차가 크로아티아의 전기 슈퍼카 개발업체인 리막에 대규모 투자를 단행한 점을 들며 결국 전기차로 제작될 수도 있다는 분석을 했다. 물론 제네시스 관계자는 “완전한 억측(Pure speculation)"이라며 부인했다고 전해진다.

제네시스 에센시아 컨셉트는 지난 2018년 뉴욕모터쇼에 모습을 드러내며 업계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고, 이후 레이크 코모, 페블 비치 등에서 개최된 럭셔리 자동차 쇼에도 나타나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이어서 우리나라 부산모터쇼에서도 공개된 바 있다.

두 줄의 앞 뒤 램프, 방패형 그릴 등 제네시스의 디자인 언어가 녹아있다. 사진: 제네시스
두 줄의 앞 뒤 램프, 방패형 그릴 등 제네시스의 디자인 언어가 녹아있다. 사진: 제네시스

순수 전기 파워트레인과 슈퍼카급 섀시로 만들어진 에센시아는 제네시스 디자인의 미래를 모두 담고 유려한 디자인과 빈틈없는 마감으로 해외 언론과 평론가들로부터 많은 찬사를 받았다. 그리고 지금 실제 양산 여부에 큰 관심이 모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