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VIP 컨버전 밴 ‘브이스타 VIP' 출시
상태바
벤츠 VIP 컨버전 밴 ‘브이스타 VIP' 출시
  • 교통뉴스 민준식 부장
  • 승인 2019.05.13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탑 클래스를 위한 움직이는 비즈니스 라운지
와이즈오토, 프라이빗 밴, “브이스타 VIP” 출시
멀티미디어 및 편의장비 탑재한 VIP용 리무진
화려한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벤츠 '브이스타 VIP' 컨버전 밴. 사진: 와이즈오토
화려한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벤츠 '브이스타 VIP' 컨버전 밴. 사진: 와이즈오토

벤츠 컨버전 밴 생산 및 판매업체인 와이즈오토가 CEO 및 VIP 고객의 프라이버시를 완벽하게 보장하는 국내 유일 프라이빗 미들 밴, ‘브이스타 VIP(V-Star VIP)’를 출시했다.

‘브이스타’(V-Star) 시리즈는 다임러 트럭이 수입한 유로스타 모델을 개조한 모델과는 달리 메르세데스-벤츠의 대표 중형 밴인 ‘브이 클래스’(V-Class)의 북미 버전인 메트리스(Metris) 모델을 직접 수입해 컨버전 한 모델이다.

브이스타 시리즈는 VIP 고객 개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철저하게 반영한 맞춤제작 방식의 비스포크 서비스 방식으로 제작되며, 모든 비스포크 서비스 작업은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약 2,600평 규모의 자체 컨버전 센터에서 이뤄진다.

최상위 VIP 고객군의 의전용으로 특수 제작된 ‘브이스타 VIP’는 운전석과 승객석 사이에 전자동으로 열고 닫을 수 있는 프라이빗 파티션을 설치한 국내 유일의 중형 리무진 밴으로, CEO 및 VIP들의 프라이버시를 완벽하게 보호한다.

또한 이동 시 휴식과 업무처리를 위해 승객석 공간 구성을 재설계하고, 최첨단 멀티미디어 및 편의사양을 대거 탑재해 움직이는 비즈니스 라운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한다.

휴식과 업무처리가 가능한 승객석. 사진: 와이즈오토
휴식과 업무처리가 가능한 승객석. 사진: 와이즈오토

승객석 정면에 위치한 43인치 풀 HD TV는 승객석 중앙 콘솔의 갤럭시 탭과 무선으로 연동되어 더욱 편리한 조작이 가능하다. 콘솔에 내장된 전화기로 운전석과 승객석 간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며, 전자동으로 공간을 열고 닫을 수 있는 파티션 하단에는 여유로운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파티션 중앙의 IWC 아날로그 시계는 품격을 더해준다. 승객석의 양쪽 문은 모두 전자동 슬라이딩 도어로 개폐된다.

IWC 아날로그 시계는 품격을 높여준다. 사진: 와이즈오토
IWC 아날로그 시계는 품격을 높여준다. 사진: 와이즈오토

승객석 모두 통풍, 열선, 안마 시트는 물론 항공기 비즈니스석에서 경험할 수 있는 전 자동 레그 서포트와 테이블이 장착된다. 탑승객들은 시트 양쪽에 장착된 포칼 스피커, 그리고 중앙 콘솔에서 조정 가능한 최고급 알파인 앰프로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천장에는 은하수를 보는 듯한 스타라이트 조명을 시공해 VIP 의전용 밴으로서의 럭셔리함을 극대화했으며 RGB 컬러의 실내 무드등은 내부 분위기를 취향에 따라 다르게 연출 가능하다. 이 밖에도 아이퓨리 공기청정기가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며, 냉동도 가능한 미니 냉장고도 운전석 중앙에 비치되어 있다.

이동 중 업무 수행을 위한 다양한 편의 장비도 구축됐다. 차체에 내장된 두 개의 HDMI 잭으로 노트북도 TV와 노트북의 유선 연결이 가능하며, 노트북 기종에 따라 좌석에서 TV와 무선으로 미러링할 수 있다.

갤럭시 탭이 비치된 중앙 콘솔에는 휴대폰 및 태블릿 무선 충전 시스템이 장착되었다. 차량 내 LTE 무선 인터넷 공유 시스템과 LTE 스카이라이프 셋탑 시스템, 고휘도 독서등, 멀티 콘센트(220V+HDMI+USB) 등도 기본 장착돼 있다.

센터콘솔의 터치형 센터페시아는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모바일과 연동되어 내비게이션, 엔터테인먼트뿐 아니라 이동 중 업무 처리를 위한 편리한 환경을 제공한다.

럭셔리 중형 밴 브이스타는 카니발과 유사한 사이즈로 운전면허에도 제한이 없으며, 국내 지하 주차장 진 출입 등 유로스타 시리즈보다 국내환경에 더 적합한 특성을 가졌다.

브이스타 VIP는 크기가 크지 않아 국내 도로에 적합하다. 사진: 와이즈오토
브이스타 VIP는 크기가 크지 않아 국내 도로에 적합하다. 사진: 와이즈오토

고객의 주문에 따라 수입 및 컨버전이 이뤄지는 브이스타 VIP 모델은 주문 후 3개월 이후에 인도 받을 수 있고 판매가격은 1억 9천8백만 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