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격, 기술, 감성 높인 THE K9 출시
상태바
품격, 기술, 감성 높인 THE K9 출시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19.04.15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기본장착
외기 유입 제어 기능 적용지역 확대
유광 크롬 확대 적용해 클래식 품격
역동성 강조한 스포티 컬렉션 출시
 
2020년형 THE K9 스포티 컬렉션. 사진: 기아자동차
 
내비게이션 지도 및 소프트웨어가 자동으로 업데이트되고 스포티한 트림이 추가된 2020년형 THE K9이 15일 출시됐다.
 
2020년형 상품성 개선 모델을 선보인 기아차는 내비게이션 지도 및 소프트웨어를 무선으로 다운로드해 자동으로 업데이트하는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OTA, Over The Air Update)’를 전트림 기본 탑재했다.
 
기아차 최초인 이 시스템은 일일이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는 번거로움을 없앤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갖췄다. 또한, 업데이트 중 시동을 꺼도 나중에 시동을 걸었을 때 다시 업데이트가 계속돼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 선호사양을 대폭 확대하고 일부 기본 적용한 것도 주목할 사항이다.
 
터널 등 외부공기가 나쁜 곳을 지날 때 공조기 외부 공기 유입을 자동으로 차단해 주는 기능이 전 트림 기본 적용됐고, 적용지역도 확대됐다. 이밖에 앞좌석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을 기본 장착했고, 파워도어 시스템(플래티넘Ⅲ, 마스터즈Ⅲ 이상 기본화) 등을 확대 적용했다.
 
외관 디자인은 기존 ‘품격의 무게’를 강조한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크롬장식을 더한 기본형에 역동성을 강조한 스포티 컬렉션이 추가됐다.
 
기본 디자인은 라디에이터 그릴 테두리, 범퍼 몰딩, 사이드 가니쉬,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베젤 등 외관의 모든 몰딩부에 유광 크롬을 적용해 클래식한 품격과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또한 신규 디자인 스포티 컬렉션은 역동적인 셀들이 나타내는 입체적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 입체감 있는 휠 중심과 얇은 스포크로 구성된 신규 19인치 휠, 라디에이터 그릴 테두리와 휠을 포함한 외관 몰딩부에 적용된 새틴 크롬이 특징이며 5.0 모델을 제외한 전트림에서 선택 가능하다.
 
한편 ‘2020년형 THE K9’은 조명 밝기와 범위가 개선된 앰비언트 라이트, 색감이 향상된 시트 파이핑으로 더욱 조화롭고 안락한 실내 감성을 완성했다.
 
‘2020년형 THE K9’의 가격은 가솔린 3.8 모델 5,419~7,628만원, 3.3 터보 모델 6,558~8,099만원, 5.0 모델 9,179만원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