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시내버스에서도 무선 인터넷 된다
상태바
지방 시내버스에서도 무선 인터넷 된다
  • 교통뉴스 송수정 기자
  • 승인 2019.04.05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중 시범운영 기간 거쳐 5월부터 본격 시행예정
영천, 광양 등 여러 지자체에서 시작
통신비 절감, 편의 제공 등 효과 기대
 
사진제공 영천시
 모바일 시대에 발맞춰 여러 지자체에서 시내버스 내 와이파이 설치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영천시, 광양시 등 지자체에서는 시민들의 인터넷 접근성 향상과 통신비 절감을 위해 시내버스에 공공와이파이를 설치한다고 밝혔다.
 
시내버스 공공와이파이는 기가급 회선속도로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시민 누구나 빠른 속도의 서비스로 스마트폰을 이용 할 수 있게 된다.
 
공공와이파이를 이용하려면 와이파이를 켜고 목록 중에 Public WiFi@BUS를 선택하면 된다.
 
영천시에서는 시내버스 1번, 2번, 3번, 55번 등 28대에 와이파이를 설치해 시험운영 기간을 거쳐 오는 5월 1일부터 서비스를 본격 시행한다.
 
목포시에서는 시내버스 157여 대 가운데 이용자가 많은 70대에 먼저 공공와이파이를 구축하고 오는 7월까지 나머지 시내버스 87대에도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서천군, 광양시, 청주시 등 지자체에서 시내버스 내 공공와이파이를 설치했으며, 대체로 4월 중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5월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시내버스 공공와이파이 구축사업은 달리는 버스 안에서 목적지까지 데이터 걱정 없이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어 통신비 절감은 물론이고, 무선 인터넷 사용 등 편의 제공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