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상하이 오토쇼서 ID.룸즈 최초 공개
상태바
폭스바겐, 상하이 오토쇼서 ID.룸즈 최초 공개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19.04.03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D 패밀리 여섯 번 째 멤버로 MEB 플랫폼 기반으로 제작
 
다양한 형태로 변형 가능한 올-라운드 모델
2021년 무공해 SUV 시리즈 미리 파악 가능
 
사진제공 폭스바겐
 
폭스바겐 브랜드가 오는 4월 16일부터 24일까지 개최 예정인 중국 모터쇼, ‘2019 상하이 오토쇼‘에서 ID.룸즈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다양한 형태로 변형 가능한 올-라운드 모델인 ID.룸즈는 ID.패밀리의 새로운 멤버로, 2021년에 중국 시장에서 먼저 출시될 무공해 SUV 시리즈들을 미리 파악할 수 있는 모델이기도 하다.
 
폭스바겐 브랜드는 I.D.룸즈는 미래의 대형 전기 SUV 모델에서 우리가 기대할 수 있는 것들을 보여준다며, 순수하면서도 간결한 외관 디자인이 각 기능을 명확히 강조해, 운전자는 차량을 직관적이고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해당 모델은 기존 ID.패밀리의 멤버인 I.D., I.D.크로즈, I.D.버즈, I.D.비전 그리고 I.D.버기와 마찬가지로, 역시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I.D. 룸즈는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완전히 새로운 가변식의 좌석 구성, 고품질의 인테리어 소재 및 운전자의 취향에 맞게 설정 가능한 조명 등 자동차 인테리어 다변화에 관한 놀라운 트렌드를 제안한다.
 
더불어 I.D. 룸즈에는 IQ. 드라이브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어, I.D. 파일럿 모드로 설정 시 능동적인 운전자 없이도 레벨4 수준의 자율 주행이 가능하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