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노약자 교통사고 제로화 지자체별 총력
상태바
어린이·노약자 교통사고 제로화 지자체별 총력
  • 교통뉴스 손영주 기자
  • 승인 2019.03.19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안전교육, 교통시설 재정비 등 최선을 다해 교통사고 막는다
교통약자를 위한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
세대별, 수요자별 맞춤형 안전교육 실시
 
사진제공 고양시
새학기가 시작되고 나들이하기 좋은 날씨가 찾아오는 요즘, 전국의 지자체에서는 어린이와 노약자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세대별, 수요자별 맞춤형 교육을 강화하는 ‘2019년도 교통안전교육 종합 추진계획’을 마련한 인천광역시는 어린이 및 노인 등 교통 취약계층의 찾아가는 교육을 확대 실시하고, 운수종사자에 대한 업종별, 과정별 맞춤교육을 더욱 강화하는 등 시·군·구 및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수요자 중심의 교육서비스 제공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고양시에서는 특별히 어린이가 아니라 보행안전지도사와 보행안전도우미를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 교육은 ‘어린이 보행 안전 지도 사업’ 추진을 위해 진행되었으며, 어린이들의 보행 특성에 따른 교통사고 유형 및 교통안전 지도방법에 대한 사례 중심 교육을 통해 참석자들에게 교통안전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시간이 됐다.
 
전라북도와 경상북도 안동시에서는 교통안전 시설물을 설치·재정비할 계획이다.
 
사업대상지 전면 재도색, 교통안전 표지판 보강, 미끄럼 방지 포장 설치, 방호울타리 설치 등 교통안전 시설물을 새로 설치하거나 보수해 어린이와 노약자를 위한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한다.
 
한편, 대구광역시에서는 ‘교통사고 사망자 30% 줄이기 범시민실천결의대회’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교통관련 유관기관과 봉사단체, 시민들이 모여 한마음 한뜻으로 교통사고 사망자 줄이기에 총력 대응하는 결의를 다지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교통 유관기관과 봉사단체가 긴밀히 협력해 노약자와 어린이 등 교통약자의 교통사고에 대해 집중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각 지자체에서는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제’와 ‘스쿨존 교통지도’ 등 다양한 제도와 정책을 펼치면서 교통약자의 안전한 보행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