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경험 높이기 위해 뛰는 항공계
상태바
고객경험 높이기 위해 뛰는 항공계
  • 교통뉴스 손영주 기자
  • 승인 2019.03.1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 라운지 오픈, 이벤트 진행 등
 
에어서울, 캐빈승무원 이벤트 특화 팀으로 승객과 소통 강화
스타얼라이언스 암스테르담 스키폴 공항에 전용 라운지 오픈
 
사진제공 스타얼라이언스
 
고객 경험을 높이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전용 라운지를 오픈하고, 기내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항공계가 어려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먼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는 암스테르담 스키폴 공항에 전용 라운지를 오픈했다.
 
라운지는 공항 면세구역 내 출국장 2의 파노라마 테라스 층에 위치해 있으며, 쉥겐구역 내에 있으므로 유럽연합 내에서 운항하는 항공편을 탑승하는 경우에만 이용할 수 있다.
 
스타얼라이언스는 모든 라운지를 현지의 감성이 느껴지도록 디자인하고 있다.
 
이번 라운지 또한 암스테르담을 기반으로 한 건축사무소 D-Dock과의 협업을 통해 도시 고유의 분위기가 느껴질 수 있도록 했으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네덜란드의 하늘과 풍경에서 영감을 얻은 우아하고 현대적인 디자인과 함께 오리지널 네덜란드 디자인이 가미된 가구와 장식물을 인테리어에 활용했다.
 
라운지 안에서는 무료 와이파이와 함께 전자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일반 콘센트 및 USB 포트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수하물 보관 시설과 개인 업무 공간, 공동형 사무 테이블을 비롯해, 다이닝/바 공간, 휴게실, 와인바를 비롯한 각종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생맥주와 핫푸드를 비롯한 음식과 주류가 무료로 제공되며, 라운지 안에서 실시간으로 비행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신규 라운지는 최대 150명의 이용객을 수용할 수 있으며, 매일 오전 5시 30분부터 오후 9시30분까지 오픈한다.
 
해당 라운지는 이미 스키폴 공항에서 라운지를 운영하고 있는 스위스포트의 계열사 애스파이어 네덜란드와 로얄 스키폴 그룹과 협력해 오픈됐다.
 
사진제공 에어서울
 
한편, 에어서울이 캐빈승무원 이벤트 특화팀 ‘민트랜드’를 만들어 승객과의 소통을 강화한다.
 
‘민트랜드’는 캐빈승무원들이 자발적으로 결성한 기내 이벤트 특화 팀으로, 3월부터 다낭, 보라카이, 씨엠립 등 동남아 노선과 괌 등의 중거리 노선에서 승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내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
 
에어서울은 13일, 코타키나발루로 향하는 비행기 안에서 처음으로 ‘민트랜드’ 이벤트를 실시했으며, 캐빈승무원들의 간단한 퍼포먼스를 비롯해 ‘거꾸로 말해요’ 게임, ‘OX 퀴즈’, ‘가위바위보’ 게임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간단한 게임을 진행했다.
 
게임에 참여한 승객들에게는 기내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카페민트’ 이용권과 에어서울 담요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캐빈승무원 이벤트 특화팀 ‘민트랜드’는 동남아, 괌 노선에서 한 달에 일정 기간 날짜를 정해서 운영할 예정이며, 추후 비행시간이 여유 있는 삿포로, 오키나와 등에서도 진행하며 활동을 넓힐 계획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