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닷컴, 비교견적 서비스 개편
상태바
SK엔카닷컴, 비교견적 서비스 개편
  • 교통뉴스 송수정 기자
  • 승인 2019.02.28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차팔기 서비스로 이용 건수 연평균 49% 증가
 
제휴 딜러 경쟁 통해 최고가 제공하며 판매
사진 등록 기능·사후관리제도 등도 추가돼
 
사진제공 SK엔카닷컴
 
SK엔카닷컴이 SK엔카닷컴의 내차팔기 서비스 중 하나인 ‘비교견적’을 새롭게 개편했다.
 
비교견적은 온라인 경매를 통한 경쟁 입찰을 통해 보다 높은 가격에 빠르게 차를 팔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신청이 간단하고 24시간 안에 SK엔카 제휴 딜러들이 경쟁을 통해 최고가를 제공하며 차량 판매까지 48시간 안에 완료할 수 있다.
 
소비자를 연결해주고 판매 수익금을 공유하는 타사의 유사 서비스와 달리 SK엔카의 비교견적은 광고료 외 수수료가 없어 소비자가 보다 높은 매입 가격을 제안 받을 수 있다.
 
이러한 장점과 함께 SK엔카가 엄선한 딜러가 참여하기 때문에 일명 '허위 입찰'이 없어 소비자가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다는 평이다.
 
이번 서비스 개편에서는 정확한 매입가 산정을 위한 사진 등록 기능과 소비자의 불이익을 막기 위한 사후 관리제도 등도 추가됐다.
 
특히 사후 관리 제도는 비교견적 서비스를 통해 거래가 완료된 후, 적정한 거래가 이뤄졌는지 확인하는 제도로 거래가 끝나면 서비스가 종료되는 타사의 서비스와는 차별화되는 SK엔카만의 서비스다.
 
사후 관리 제도는 최종 낙찰가와 실제 매입가의 차이와 큰 경우 또는 매입가와 사후 판매가격의 차이가 큰 경우를 샘플링하거나 고객의 신고 건을 확인하는 등의 과정을 거친다.
 
이를 통해 무리한 현장 감가나 과도한 마진 등의 문제가 적발될 경우 SK엔카의 딜러 관리 시스템인 ‘페널티&OUT’을 적용하고, 딜러와의 협의 후 일정 금액을 고객에게 다시 돌려주는 제도를 시행해 관리할 예정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