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주의원 ‘농기계 산업 혁신포럼’ 개최
상태바
박완주의원 ‘농기계 산업 혁신포럼’ 개최
  • 교통뉴스 송수정 기자
  • 승인 2019.02.25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립식·정책토론회..농기계 산업발전·밭농업 기계화 촉진정책 역설
 
박완주 의원 한국농업기계학회·농민신문사·농협과 공동주체로
농기계 관련 각계 전문가 참석해 국내 농기계 산업 전반 토론
 
더불어민주당 박완주의원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박완주 의원이 한국농업기계학회, 농민신문사, 농협과 공동주최로 오는 26일 한국농기계글로벌센터에서 ‘농기계 산업 혁신 포럼’ 창립식·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농기계산업 혁신포럼에는 농기계관련 각계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해 국내 농기계 산업 전반에 대한 진단 및 향후 농업 기계화 촉진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농기계산업 혁신포럼은 1부 창립식과 2부 정책토론회로 진행된다.
 
먼저 1부 순서에서는 ‘농기계 산업 혁신 포럼’의 대표자인 박완주 의원과 한국농업기계학회 정종훈학회장 및 내빈 소개를 시작으로 국민의례, 개회사 등 창립행사가 이어진다.
 
2부 정책토론회 순서에서는 한국농업기계학회 김혁주 총괄이사의 사회로 농기계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수출증대 방안, 농업기계 표준정책 현황과 전략, 농기계 남북교류협력 로드맵 및 전략, 스마트농업 연구현황 및 방향, 농업기계화 정책방안의 주제발표가 있을 계획이다.
 
박완주 의원은 갈수록 고령화·여성화되어 가는 농촌 현실에서 농기계는 ‘필요’가 아닌 ’필수‘가 됐다며 특히 농업인구 중 여성농업인이 절반을 넘어선 현 상황을 고려할 때, 손쉽게 운전·조작할 수 있는 농기계의 개발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박 의원은 이번 포럼을 통해 민·관·산·학 농기계 관련 전문가들이 모인만큼 농기계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진단은 물론 국내 농기계 산업 발전 및 밭 농업기계화를 촉진 할 수 있는 정책방향을 모색 하겠다고 토론회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