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싼, 독일 아우토빌트 준중형 SUV 평가서 1위
상태바
투싼, 독일 아우토빌트 준중형 SUV 평가서 1위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19.02.25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반적으로 우수하고 가장 이상적인 ‘all-rounder’차량으로 평가
 
현대 투싼·마쯔다 CX-5·르노의 카자르 등의 차종 경쟁
유럽 시장 좋은 평가로 이달 누적 판매 50만대 돌파해
 
투싼 이미지 (사진제공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투싼’이 독일의 유력 자동차 잡지 ‘아우토빌트’의 C-SUV 3종을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차로 선정됐다.
 
C-SUV 차급은 유럽 시장에서 통상적으로 SUV를 나누는 A부터 E까지의 차체 크기별 분류에서 세 번째에 해당되는 차급으로, 국내 분류로는 준중형 SUV에 해당되는 차급이다.
 
아우토빌트는 이번 평가에서 현대차 투싼과 마쯔다의 CX-5, 르노의 카자르 등 세 가지 경쟁 차종을 놓고 차체, 엔진, 주행성능, 연결성, 친환경성, 편의성, 경제성 등 총 7개 부문 52개 항목을 평가했다.
 
평가 결과 투싼은 750점 만점에 524점을 획득해 CX-5와 카자르를 제치고 1위에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투싼은 항목별로 실내 개방감과 적재, 견인하중, 품질, 가속성능, 제동, 후석시트 안락감, 조작 용이성, 체감소음, 편의장비, 보증, 보험료 등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마쯔다 CX-5는 전후석 공간과 연비, 변속기, 민첩성, 주행보조 시스템, 시트 포지션, 서스펜션, 잔존가치 등에서, 르노 카자르는 엔진파워 및 응답성, 추월성능, 엔진 소음, 제동, 가격에서 우세를 나타냈다.
 
투싼은 이번뿐만 아니라 유럽시장에서 여러 차례 좋은 평가를 받아왔다.
 
2015년 아우토빌트와 아우토자이퉁의 준중형 SUV 비교 평가에서도 1위를 차지했으며, 2016년에는 ‘스페인 올해의 차’에 선정된 바 있다.
 
이처럼 유럽 소비자와 미디어로부터 꾸준히 호평을 받은 덕분에 투싼은 이달 유럽 누적 판매 50만대 돌파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특히 투싼은 지난해 출시 4년차임에도 14만1,559대가 팔려 유럽 내 58개 준중형 SUV 모델 중 6위에 올랐을 뿐만 아니라 현대·기아자동차의 유럽시장 연간 100만대 판매 돌파에 효자노릇을 하며 실적 반등의 모멘텀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된다.
 
투싼은 유럽에서 감마 1.6 GDi엔진과 감마 1.6 T-GDi엔진, U 1.6 CRDi 엔진, R 2.0 CRDi 엔진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이번 테스트 차량은 감마 1.6 T-GDi엔진 6단 수동 모델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