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산청군 전기차 구매시 지원
상태바
양구군·산청군 전기차 구매시 지원
  • 교통뉴스 송수정 기자
  • 승인 2019.02.13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자동차 성능에 따라 740만원부터 1540만 원 차등 지원
올해 민간에 20대 전기자동차 보급할 계획
양구군 최대 1540만원, 산청군 1700만원
 
▲ 양구군
양구군과 산청군이 전기자동차 보급을 위해 보조금을 지급한다.
 
먼저 양구군은 올해 민간에 20대의 전기자동차를 보급할 계획이다.

보급차종은 전기자동차 통합포털에 게재된 전기자동차 보조금 지원 대상 차량이다.

전기자동차 구매 보조금은 전비와 저온성능, 배터리용량 등 자동차의 성능을 고려해 최소 740만 원부터 최대 1540만 원까지 차등 지원된다.

전기자동차 구매 보조금 지원 신청은 2월 1일 현재 기준 양구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개인 2월 1일 현재 기준 양구군 내에 사업장 소재지가 위치한 법인, 공공기관, 지방공기업 등이 할 수 있다.

단, 동일 개인이 2년 내 2대 이상의 차량을 구매할 경우에는 보조금이 지원되지 않는다.

전기자동차 구매 희망자는 반드시 구매 지원신청서 작성 이전에 먼저 군청에 보조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제3자 위탁 제공과 보조금 지원 취소 또는 환수사항, 보조금 지급 신청 유의사항 등 보조사업자가 정하는 동의서 등을 확인하고 서명해야 하며, 이후 군청 차량등록업무 부서에 차량을 등록해야 한다.

군은 보조금 지원대상자를 신청서가 접수된 순서대로 선정할 계획이며, 보조금 지원대상자로 결정된 날로부터 2개월 이내에 차량을 출고하지 않을 경우 대상자 선정이 취소되거나 대기자로 변경된다.
 
한편, 산청군은 전기자동차 구매시 최대 1700만원을 지원한다.
 
군은 13일 미세먼지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친환경 전기자동차 보급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2019년 전기자동차 보급사업’은 군 홈페이지 공고를 거쳐 오는 18일부터 전기자동차 보급사업 신청을 접수 받는다.
 
보조금은 차종별로 차등 지원되며 최대 1700만원까지 지원된다.
 
신청자격은 2018년 2월 1일 이전 산청군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군민 또는 기업·법인 등으로 세대당·업체당 1대에 한해 신청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전기차 구매 희망자가 대리점을 방문해 지원신청서와 계약서를 작성하면 전기자동차 제조·판매사가 전기자동차 구매보조시스템을 통해 신청가능하다. 대상자 선정은 차량출고 순으로 선정하게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