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 항공분야 소방공무원 35명 전국채용
상태바
소방청, 항공분야 소방공무원 35명 전국채용
  • 교통뉴스 송수정 기자
  • 승인 2019.02.12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종분야 25명, 정비분야 10명 통합 선발
전국 통합 채용으로 우수한 인력자원 확보
중앙소방학교 사이트에서 응시원서 접수
 
▲ 채용일정 안내
소방청은 13개 시·도에 근무할 소방항공 전문인력 35명을 전국 통합으로 채용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개 채용모집은 소방헬기 전문인력 보강으로 조종분야 25명과 정비분야 10명이다.

조종사 자격요건은 항공안전법에 의한 운송용 또는 사업용 조종사 육상다발 자격증을 취득한 후, 회전익항공기 조종경력 2년 이상인 자로 총 1,500시간 이상의 경력이 필요하다.
 
정비사는 회전익항공기 정비자격증을 보유하고 7년간 실무경력이 있어야 한다.

소방항공 전문인력 채용 응시자는 2월 18일부터 2월 20일까지 3일간 중앙소방학교 사이트에 응시원서를 접수해야 한다.
 
조종사는 시뮬레이터에 의한 실기평가, 정비사는 평가위원 구술 평가와 서류전형을 거쳐 5월 17일 오후 2시에 최종 합격자가 발표될 예정이다.

시·도 통합채용은 항공전문 인력의 임용계급, 자격요건, 채용방식을 통일하고 개선함으로써 우수한 인력자원을 확보에 있다.
 
시·도별 채용에 따른 인력누수 예방과 함께 채용비용도 절감할 수 있어 시·도에서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소방청이 주관해서 2017년 이후 통합채용한 조종사는 46명이고 정비사는 8명이다.
 
통합채용 소방헬기 조종사는 지방소방위, 정비사는 지방소방장 계급으로 임용되고, 시·도에서 응급환자 구조, 대형 화재진압 등의 소방항공 업무를 수행하게 한다.

소방청 관계자는 항공구조구급서비스 향상을 위해 우수하고 유능한 항공 전문 인재들이 많이 응시하기를 바란다며 자세한 내용은 중앙소방학교 채용 인터넷을 방문해 공고문을 확인해 줄 것을 당부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