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자동차 무상점검·교통안전캠페인 실시
상태바
설 연휴 자동차 무상점검·교통안전캠페인 실시
  • 교통뉴스 손영주 기자
  • 승인 2019.01.3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59개 공단 자동차검사소와 칠곡휴게소서
 
1월 31일과 2월 1일 양일 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한국교통안전공단-한국도로공사와 공동으로 안전캠페인도
 
자료 : 한국교통안전공단, 교통안전정보관리시스템(TMACS)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설 연휴 기간 국민의 안전한 귀성길을 위해 자동차 무상점검 및 교통안전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자동차 무상점검은 1월 31일과 2월 1일 양일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국 59개 공단 자동차검사소에서 받을 수 있다.
 
연휴 전날인 2월 1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경부고속도로 칠곡휴게소에서 한국도로공사와 공동으로 무상점검 서비스를 시행한다.
 
무상점검을 통해 장거리 운행 전 반드시 확인이 필요한 타이어 마모상태, 등화장치 등을 점검하고 각종 오일, 워셔액 보충 등 간단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공단은 연휴 전날인 2월 1일 고속도로 휴게소, 버스터미널 등 전국 21개 지점에서 지자체, 경찰, 한국도로공사와 공동으로 교통안전캠페인을 실시한다.
 
설 연휴 가족과 함께 장거리 이동 시 주의해야 할 전 좌석 안전띠 착용, 졸음운전과 음주운전의 위험성에 대해 안내하고 생수, 졸음방지 껌 등 안전용품을 배포할 계획이다.
 
공단에 따르면, 안전띠를 착용했을 때와 비교해 착용하지 않았을 때 교통사고 사망률이 약 4배 높아지므로 반드시 연령과 신체에 맞는 안전띠와 카시트를 착용해야 한다.
 
또한, 졸음운전 사고방지를 위해서는 휴게소와 졸음쉼터를 적절히 이용하고, 주기적으로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켜 주는 것이 좋다.
 
더불어, 설 연휴기간에는 음주운전 교통사고와 음주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 사망자 비중 모두 평상시에 비해 증가하므로, 음복이나 친지들과의 식사자리 후 음주운전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