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친환경 자동차 보급 확대
상태바
정선군, 친환경 자동차 보급 확대
  • 교통뉴스 김요한 기자
  • 승인 2019.01.29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선군
정선군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대표적 친환경 자동차인 전기차 보급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

군은 지난 2016년부터 현재까지 정선지역에 전기자동차 보급사업을 추진해 총 18대의 전기 자동차가 보급되었으며, 올해 14대의 전기 자동차 보급을 추진한다.

군에서는 전기 자동차 보급사업 추진을 위해 올해 1억6천만원을 사업비를 투입하며, 1대당 최고 15,400천원을 지원한다.

현재 관내에 9개 전기 자동차 충전소가 설치·운영되고 있으며, 올해 5곳의 충전소를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다.

군은 오는 2월부터 보급사업을 추진하며, 정선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성인과 관내 소재 사업장 및 법인, 공공기관,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접수를 받을 계획이다.

또한 군에서는 노후 경유차의 배출가스로 인한 미세먼지 저감과 대기질 개선을 위해 노후 경유차 폐차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 지난 2107년부터 현재까지 총 150대의 노후 경유차 폐차를 지원했으며, 올해는 100여 대의 노후 경유차 폐차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친환경 자동차 보급 및 노후 경유차 폐차지원 사업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군청 환경과로 문의하면 된다.

정선군 관계자는 친환경 전기 자동차 보급을 통해 자동차 배출가스로 인한 미세먼지 저감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자동차 보급 확대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