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공, 3월까지 도공기술마켓 특별과제 공모
상태바
도공, 3월까지 도공기술마켓 특별과제 공모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19.01.1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유지관리 신기술 개발지원으로 중소기업과 동반성장
 
건설·유지관리 4개 분야 특별과제에 대한 기술공모
중소기업 신기술 상시 등록해 시장진출 도울 목적
 
사진제공 한국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는 3월말까지 ‘도공기술마켓’ 포털에서 건설 및 유지관리 분야 특별과제에 대한 기술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건설 및 유지관리현장 직원들의 기술수요를 조사해 4개 분야의 특별 과제를 대상으로 진행하게 된다.
 
공모과제는 고속도로 건설현장에 적용 가능한 스마트 건설기술, 우천 시 차선도색 시인성 향상 및 내구성 증진 기술, 도로보수 시 발생하는 비산먼지, 슬러지 제거 기술 △고속도로 GPS 음영구간 위치정보 수신 기술의 4개 분야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한국도로공사, 도공기술마켓포털, 한국도로공사 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열람할 수 있다.
 
한편, 도공기술마켓은 중소기업이 우수한 신기술을 개발하고도 공공기관 등 수요자들이 알지 못해 사장되는 것을 막기 위한 것으로, 지난 2017년 6월 도입됐으며, 민간이 보유한 건설기술의 시장진입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 ‘On-Line 비대면 플랫폼’이다.
 
도공기술마켓은 이번 특별 공모와 별개로 상시적으로 기술 등록을 시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1,440명의 회원과 288개의 신기술이 등록돼 있다.
 
도공은 이번 기술공모를 통해 도로교통분야 혁신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연구개발이 필요한 기술은 개발자금을 지원하여 중소기업의 기술혁신을 견인할 계획을 갖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