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화섭 안산시장, “버스파업 극적 타결 감사”
상태바
윤화섭 안산시장, “버스파업 극적 타결 감사”
  • 교통뉴스 송수정 기자
  • 승인 2019.01.11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버스업체 방문…노사 양측 대표와 대화
11일 관내 버스업체 경원여객 방문
밤샘 조정 끝에 타결 이룬 데 감사
 
▲ 윤화섭 안산시장은 관내 버스업체인 경원여객을 방문하여 이날 밤샘 조정 끝에 노사간 극적 타결을 이룬 데에 대하여 시민을 대표하여 진심으로 감사를 표하고 구내식당에서 노사 양측 대표와 식사를 같이 하며 격려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11일 관내 버스업체인 경원여객을 방문하여 이날 밤샘 조정 끝에 노사간 극적 타결을 이룬 데에 대하여 시민을 대표하여 진심으로 감사를 표하고 구내식당에서 노사 양측 대표와 식사를 같이 하며 격려했다.

윤 시장은 “버스 파업으로 출근길 시민들이 추위에 떨며 불편을 겪지 않을까 저 또한 노심초사하며 타결되기를 간절히 기다렸다. 새벽까지 이어진 막판 교섭에서 노사가 한발씩 양보하여 극적 타결을 이룬 데에 대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번 일을 계기로 시민들이 버스 이용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윤 시장은 파업 예고로 시민의 대중교통 불편이 예상되자 원만한 해결이 이루어지도록 새벽에도 수시로 노사 대표에게 전화하고, 버스업체를 방문하는 등 과거와는 다른 방식의 적극적인 중재 노력을 했다.

윤 시장은 “앞으로 노사 대표의 의견을 진지하게 경청한 후 안산 시내버스의 전반적 문제점을 진단하고 대중교통의 서비스 질을 향상해 살맛나는 생생도시 안산 만들기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