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2018년 주차질서 추진 우수 기관 선정 발표
상태바
대구시, 2018년 주차질서 추진 우수 기관 선정 발표
  • 교통뉴스 곽현호 객원기자
  • 승인 2018.12.1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 중구, 우수 달서구, 장려 수성구
최우수 중구, 우수 달서구, 장려 수성구 ▲ 대구광역시
 
대구시는 ‘2018년도 주차질서 추진 평가’에서 중구청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했다.

대구시는 2018년 구·군에서 추진한 주차질서 확립 분야 업무추진 성과에 대해 종합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8개 항목에 대해 심사한 결과 최우수 기관은 중구, 우수 기관은 달서구, 장려는 수성구가 선정됐다.

주요 평가내용은 주·정차질서 확립, 주차시설 확충, 특수시책 및 각종 행사의 교통대책 추진 등 총 3개부문 8개항목이며, 추진실적 자료 및 현장확인 중심으로 평가했다.

특히 첨단 단속장비 확충, 불법주차 단속실적, 주차시설 확충 분야에 우수한 기관에 높은 점수를 부여하여 열심히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최우수 구청으로 선정된 중구는 전년도 대비 단속건수 증가와 스마트폰 단말기를 활용한 주정차단속처리시스템 구축 등 주차질서 확립 부분에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우수 구청인 달서구는 주차시설 확충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고, 장려상을 받은 수성구는 도로교통안전 개선사업 및 대규모 행사 교통대책 분야에 높은 점수를 받아 선정됐다.

대구시 김종근 건설교통국장은 “도심 내 불법주정차는 교통체증으로 인한 시민불편을 초래하고, 교통사고를 유발하는 등 시민안전과 직결되기 때문에 주차질서 확립을 강화함과 동시에 민간 부설주차장 개방 공유사업 등 주차장을 확충해 대구가 주차질서 분야에서 선도 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