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6-7일 철도안전 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12월 6-7일 철도안전 심포지엄 개최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18.12.0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도사고 Zero향한 노력
 
철도운영자 의식 제고 통해 안전관리 강화 위해
국토교통부·공단 등 38개 유관기업 250명 참석
 
 
한국교통안전공단은 12월 6일과 7일 양일간 철도사고 예방과 안전성 강화를 위한 ‘2018년 철도안전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철도운영자의 의식을 제고해 자발적인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안전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국토교통부와 공단을 비롯해 한국철도공사, 철도시설공단,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 38개 기관에서 철도전문가 250여명이 참석했다.
 
심포지엄은 개회식을 시작으로 특강과 주제발표, 분야별 토론이 이어지며 진행됐다.
 
행사 첫째 날은 형식승인제도의 이해와 고찰, 철도신호통신의 현재와 미래 동향, 열차충돌사고 사례분석을 통한 안전 확보방안의 세 주제로 전문가 특강이 진행됐다.
 
이어 서울교통공사와 경기철도 등 2018년 국토교통부 철도안전 혁신대회 수상기관들이 조직·기술·시스템 등 여러 영역의 기관별 혁신사례를 발표했다.
 
둘째 날인 7일에는 철도안전 6개 분야에 대한 분임별 토의가 심도 있게 이루어졌다.
 
한편, 심포지엄 기간 동안 행사장 입구에서 국내 철도 시뮬레이터 및 VR 관련 업체들의 기술 전시회가 함께 진행되기도 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권병윤 이사장은 “최근 잇따라 발생한 철도사고로 국민 불안이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안전한 철도환경을 조성해 국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오늘 참석한 기관 모두 더욱 힘을 합쳐 달라”고 당부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