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도유임도 진·출입로 개선사업 완료
상태바
전북 도유임도 진·출입로 개선사업 완료
  • 교통뉴스 김 하영 취재리포터
  • 승인 2018.12.0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항로군수 군민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도로행정 약속
전북 국도 26호 진·출입 명덕지구 임도망 선형 개량 진안군 쾌적하고 안전한 도로환경 최우수기관 선정 ▲ 도유임도 진·출입로 개선사업 완료
전라북도산림환경연구소는 장수 장계에서 남덕유산 육십령을 잇는 국도 26호선에서 진·출입하는 명덕지구 임도망 선형개량사업 완료했고, 진안군은 관내 군도 21개 노선과 농어촌도로 253개 노선 등 총연장 671.65㎞에 대한 도로정비를 마쳤다.
 
자연재해와 교통사고 위험 요인을 해소하고, 도로 이용객에게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하는 등 연중 안전사고 예방에 나선 전라북도와 산림환경연구원은 국도 26호선 육십령 고갯길에서 협소한 진입로 진출입으로 시야 확보가 어렵고 도로경사가 심했던 명덕임도를 대폭 개선했다.
 
교통안전 취약성 잠재로  사고의 위험이 많았던 구간에 대한 선형개량 사업을 통해 가감차로와 넒은 시야를 확보했다.
 
차량운전자와 지역 주민들의 안전과 겨울철 안심통행할 수 있도록 진출입로 구조를 개량한 전라북도산림환경연구소는 국도 26호선 관리청인 남원국토관리사무소협의와 지역주민 의견 을 최대 반영했다.
 
국도 진출입부 가감차로의 길이와 폭을 비롯 경사면 등을 적정한 규격으로 시공했고, 한국전력공사 협조 하에 교통흐름에 방해가 되는 전신주를 이설하는 등 교통 흐름을 원활하게 했다.
 
이와 아울러  남덕유산 육십령과 연접지인 장수군 장계면 명덕리 도유림 임도 9km와 등산로 10km 등을 조성했고, 산벚나무와 헛개나무, 자작나무 등 산림경관 수종 100㏊ 식재하는 등 볼거리 등을 제공했다.
 
인근의 가야 철기문화 유적지 분포로 볼 때 앞으로 산림과 문화 유적을 찾는 탐방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선제적인 산림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임도 구조개량을 통해 안전한 진출입로를 확보함으로써 도유림을 찾는 탐방객이 안전하게 진입할 수 있도록 했다.
 
진안군도 전라북도가 14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8년도 도로정비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 진안군

6일 진안군에 따르면 도로 이용객에게 쾌적한 도로환경 제공과 안전사고 예방 차원에서 문제의 도로를 개선하는 등 연중 공사시행을 인정받는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도로시설물에 대한 상시 점검으로 발견된 포트홀과 노면정비, 시설물 정비, 동절기 도로제설 종합대책수립 등 도로변 제초공사와 파손부위를 정비를 비롯 도로변 불법행위와 퇴색된 차선과 노면표시 도색 등을 수시로 실시해 전체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기관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소파보수와 덧씌우기 등을 통한 도로노면의 신속한 보수와 소형장비 스키드 로우더를 활용한 갓길과 배수로에 쌓인 토사를 해결하는 등 관내 군도 21개 노선과 농어촌도로 253개 노선 등 총연장 671.65㎞에 대한 도로정비와 원활한 노면배수를 유도했다.

또한, 도로 통행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탈색된 차선의 주기적인 도색작업을 실시했으며, 용담호 수질오염 방지와 동절기 대비 친환경제설제를 구입하여 제설자재 확보와 장비점검 등을 통한 월동대책 수립에도 만전을 기했다.

이항로 군수는 “군민 편의는 물론 안전도로 확보를 위해 다양한 도로개선사업을 진행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
 
차질 없는 도로유지 관리계획 수립 등 쾌적하고 안전한 도로 서비스 제공으로 군민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도로행정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