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공단, 아시아 車연구기관 회의개최
상태바
교통안전공단, 아시아 車연구기관 회의개최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18.11.29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25~28 4일간 서울서 열려
 
관련 전문가들 모여 최신 자동차 정책·동향 공유해
7개국 전문가 60명 참석…주제 발표와 토론 이어져
 
사진제공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교통안전공단이 11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서울에서 아시아지역 자동차 연구기관 간 협력강화를 위한 ‘제7차 아시아 자동차 연구기관 회의’(AAIS)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AAIS는 아시아지역의 자동차안전관련 연구기관의 전문가들이 모여 국가별 최신 정책 및 기준동향, 평가방법 개발, NCAP 등 안전관련 전 분야를 다루는 회의다.
 
올해 회의는 한국 자동차안전연구원(KATRI), 일본 자동차연구원(JARI), 중국 자동차기술연구센터(CAERI) 등 7개국 8개 기관의 자동차 전문가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회의의 주요안건은 자동차관련 친환경 정책, 자율주행자동차와 전기자동차, 자동차 및 이륜자동차의 안전, 자동차안전도평가, 연비 및 배출가스로, 아시아 자동차 산업의 안전성 확보와 환경문제에 대한 5가지 주제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이어졌다.
 
각 국은 자국의 연구기관 소개와 기술개발 현황을 3개의 기술세션(일반정책, 자율 및 전기자동차, 자동차 안전 및 연비)을 통해 발표했으며 자율주행차 상용화 시대를 맞이한 정책 및 테스트베드 개발 현황, 이미 상용화 단계에 접어든 전기자동차 시장의 분석과 확대방안 등에 대해 발표하는 등 다양한 논의도 이루어졌다.
 
회의는 27일 경기도 화성의 자동차안전연구원 K-City(자율자동차 테스트베드)등을 견학하고, 28일 현대아산공장 기술투어를 끝으로 마무리됐다.
 
차기 개최기관은 일본 자동차연구소(JARI)로 제8차 AAIS 회의는 일본 도쿄에서 내년 11월 열릴 예정이다.
 
공단 류도정 자동차안전연구원장은 “앞으로 공단이 자율차 및 친환경 정책 연구 등에 있어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