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존가치, 그랜저IG, E클래스, 캠리가 최고
상태바
잔존가치, 그랜저IG, E클래스, 캠리가 최고
  • 교통뉴스 민준식 부장
  • 승인 2018.11.19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엔카닷컴, 신차 인기모델 1년 후 잔존가치 분석
그랜저 IG가 87%, 벤츠-E클래스와 토요타 캠리가 83%
SK엔카에서 필수정보인 잔존가치 관련 정보 확인 가능
 
 
SK엔카닷컴이 작년 하반기 신차 인기모델의 1년 후 잔존가치를 분석한 결과 국산차 부문에서는 그랜저IG가, 수입차 부문에서는 벤츠-E클래스와 토요타 캠리가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는 2017년 7월부터 12월까지의 국산 및 수입 판매실적을 기반으로 한 상위 각 10개 신차 모델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분석 결과 국산차 중에서는 그랜저IG가 87%로 가장 높은 잔존가치를 기록했다. 사양 및 성능,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모두 우수한 평을 받아 중고차시장에서도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어서 올뉴카니발이 86%로 잔존가치 2위를 차지했다. 가족단위의 편리한 이동을 원하는 이들의 수요가 높아 중고차 시장에서도 인기가 꾸준할 것으로 분석된다. 아반떼AD와 올뉴쏘렌토는 나란히 공동 3위(85%)를 차지했으며 올뉴투싼이 5위(83%)를 기록했다.
 
수입차 중에서는 벤츠-E클래스와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가 83%로 잔존가치 공동 1위를 차지했다. 벤츠-E클래스의 경우, 판매대수와 신차가격은 BMW 5시리즈가 더 높았으나 잔존가치는 벤츠-E클래스가 높이 평가됐다.
 
BMW는 프로모션 등 가격할인 경쟁이 심해 중고차 가격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이며, 벤츠-E클래스의 경우 벤츠 특유의 중후함과 세련된 이미지를 찾는 소비자가 많은 것으로 보인다.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는 친환경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최근 트렌드에 따라 높은 인기를 구사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어서 렉서스 ES가 3위(80%), 포드 익스플로러가 76%로 4위를 차지했다. 뒤이어 대형세단 벤츠-S클래스가 75%로 5위에 올랐다.
 
SK엔카 사업총괄본부 박홍규 본부장은 “중고차 구매 시 잔존가치는 가격책정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체크해봐야 할 요소이며, SK엔카는 자세한 잔존가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