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한국교통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한국교통안전공단-한국교통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 교통뉴스 송수정 기자
  • 승인 2018.11.16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6일 교통안전 선진화 및 일자리 창출 협약
 
미래교통 핵심인력 양성·취업매칭 노력과
공동 프로그램 운영 등에 상호 협력키로
 
사진제공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교통안전공단이 한국교통대학교와 11월 16일 한국교통대학교 대학본부에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교통안전 선진화 및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교통안전분야의 실무형 교육과정을 개발·운영하여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자율주행자동차 기술 공유 및 공동 연구 활동 등을 통해 산업의 기술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함께 노력할 계획이다.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한국교통대학교는 그동안 축척된 도로·철도·항공 전 분야의 교통전문 지식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래교통 핵심인력 양성 및 취업매칭 노력, 교통안전분야의 실무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운영, 자율주행자동차 기술·데이터 공유 및 공동연구 수행, 중소기업 기술 지원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 운영 등에 상호 협력하게 된다.
 
한편, 공단은 지난 9월 경상북도 및 김천시와 ‘좋은 일자리 만들기’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인재를 위한 취업 전문 교육과정 개발 및 사회적 약자 일자리 매칭을 지원하고 있다.
 
공단 권병윤 이사장은 “도로, 철도, 항공 등 교통 각 분야에서 고도의 전문성을 갖춘 양 기관의 교류‧협력이 시너지효과를 발휘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공단은 외부기관과 교류협력을 통해 교통분야 인재양성과 산업발전을 지원하여, 산업의 기술적 확대가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