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 온실가스감축 우수업체 선발대회
상태바
한국교통안전공단, 온실가스감축 우수업체 선발대회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18.11.16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객·철도·화물 3개 교통분야별 온실가스감축 최우수업체 등 선정
 
에너지 목표관리업체의 감축 의식 고취 목적
온실가스 감축 기술 공유·확산하기 위해 마련
 
사진제공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교통안전공단이 11월 15일, 온실가스 감축기술 발굴, 에너지 목표관리업체의 감축의식 고취를 위한 ‘온실가스 감축 우수업체 선발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17년 교통부문 에너지 관리업체 중 업체성과발표를 통해 선발된 온실가스 감축 우수업체를 시상하고, 이를 통해 온실가스 감축 기술을 공유·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수업체 선발은 최근 4년간의 에너지 및 온실가스 배출현황, 2017년 온실가스 감축목표, 감축수단 및 감축량 등의 평가를 통해 이뤄졌다.
 
단은 이번 선발대회를 통해 새로운 감축수단의 보급가능 여부를 검토하고, 업체의 지속적인 노력이 감축량에 미치는 영향을 함께 공유함으로써 보다 적극적인 감축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선발대회 결과 여객·철도·화물 3개 교통부문의 총 7개의 업체가 온실가스 감축 우수업체로 선정됐다.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상장상인 최우수상에는 여객부문 삼화고속, 화물부문 현대글로비스, 철도부문 서울시메트로 9호선이 수상했으며, 밖에 여객과 철도부문에서 우수상 2개 업체, 장려상 3개 업체가 수상했다.
 
2018년 지정 교통부문 목표관리업체는 총 76개사로, 공단은 2011년 부터 매년 대상업체와 함께 온실가스‧에너지 감축목표를 설정하고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공단 권병윤 이사장은 “공단은 앞으로 목표관리업체 지정 및 지원 관리, 감축 시범사업 지원 등을 적극 추진하여 교통부문 온실가스의 효율적 감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