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버스정보 서비스 일시 중단
상태바
인천시 버스정보 서비스 일시 중단
  • 교통뉴스 송수정 기자
  • 승인 2018.11.14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6일 23시부터 17일 06시까지
 
인천시 버스정보시스템 고도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버스차량 운행정보 단말기 교체 등 정확도 향상 목표
 
 
인천광역시가 시민들의 버스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버스정보시스템 고도화사업의 일환으로 버스정보서비스가 일시 중단된다고 밝혔다.
 
버스정보센터시스템의 이전작업으로 인한 이번 중단은 11월 16일 23시부터 17일 06시까지 진행된다.
 
이와 더불어 버스정보시스템 홈페이지, 인터넷 포털(Kakao, NAVER), 모바일 앱, 버스정보안내기 등 시민 체감형 서비스 역시 일시 중단된다.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하여 심야작업을 실시하고 철저한 사전모의 훈련과 사업관리를 통하여 작업시간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
 
이번 고도화사업은 2006년부터 설치되어 잦은 고장이 발생했던 버스차량 내 운행정보 수집단말기를 금년말부터 교체하고 버스운행정보를 수집, 가공하는 센터시스템(BIS)을 전면 교체하여 버스도착정보의 정확도 향상을 목표로 한다.
 
유시경 교통정보운영과장은“홈페이지, 인터넷 포털, 모바일 앱, 버스정보안내기 등 체감형 서비스의 일시 중단에 따라 일어날 수 있는 혼돈을 방지코자 사전홍보, 심야작업 및 상황반 구성을 통한 철저한 작업관리와 민원응대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업이 완료되면 2006년에 설치된 노후 버스단말기 장애로 인한 부정확했던 버스도착정보의 정확도를 개선하여 교통편의를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