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공사,에어부산과 제트전환과정 위탁계약
상태바
공항공사,에어부산과 제트전환과정 위탁계약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18.11.09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일자리 창출·조종인력 부족문제 해결에 기여
 
표준운항절차·훈련철학 등 맞춤형 교육과정 구축키로
제트전환과정 교육생 70% 항공사 부기장 채용 성과
 
사진제공 KAC
 
한국공항공사는 8일 부산시 강서구 에어부산 본사에서 에어부산과 조종사 양성교육을 위한 위탁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위탁계약은 한국공항공사가 2017년 6월 김포공항에 항공훈련센터를 수립하여 운영 중인 제트전환과정 프로그램의 우수성과 신뢰를 바탕으로 추진됐다.
 
공사는 취업과 연계된 항공사 훈련과정을 위탁·운영하여 청년 일자리 창출과 조종인력 부족문제 등에 기여할 수 있고 에어부산은 항공사에서 필요로 하는 표준운항절차와 훈련철학 등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위탁·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공항공사 항공훈련센터는 조종인력 양성에 기여하고, 국내 조종인력들이 조종 자격증명 취득을 위해 높은 비용과 시간을 해외의 교육기관에서 소모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모의비행장치, 실비행교육을 위한 훈련기 등을 갖추고 체계적인 훈련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 문을 연 후 현재까지 약 260여명이 제트전환과정을 이수했고, 이중 약 70%가 항공사 부기장으로 채용되는 성과를 나타냈으며 향후 항공사 협업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김명운 한국공항공사 사장직무대행은 “항공훈련센터와 항공사간 협력을 확대하여 우수한 조종인력을 양성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며, 이를 통해 청년 일자리 확대 및 조종사 부족 문제에 기여하여 우리나라의 항공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