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LNG트럭, 코리아트럭쇼2018 선봬
상태바
볼보LNG트럭, 코리아트럭쇼2018 선봬
  • 교통뉴스 박효선 부장
  • 승인 2018.11.08 2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점유 45%, 아시아 최초 FH LNG트럭 출시
친환경 트럭의 선도자인 볼보트럭이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 ’코리아 트럭쇼 2018’에 참가해 아시아 지역 최초로 볼보 FH LNG트럭을 공개했습니다.
 
김영재 볼보트럭 코리아 대표
수입트럭 중 시장점유율 45%로 작년 동기 대비 4% 정도 늘려놓았으며,
수입상용차 브랜드 중 최대 규모인 30개의 서비스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고
대형트럭 경쟁사 중 가장 우수한 정비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볼보트럭 창립 90주년이 되는 특별한 해입니다. 지난 90년간 볼보트럭은 글로벌 리더로서 품질, 안전, 환경에 대한 배려 이 세 가지 철학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엘레노어 칸테르 주한 스웨덴 대사관 참사관(부대사)
스웨덴은 운송분야가 환경과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시키는 글로벌 리더가 되길 희망합니다. 볼보트럭이 그 혁신과 전진을 이끌고 있어 자랑스럽습니다.
 
피터 하딘 볼보트럭 인터내셔날 상품기획 총괄이사
볼보트럭의 미래를 위한 임무는 배출가스를 줄이는 것입니다. LNG트럭의 론칭은 기후환경을 위한 우리의 사회적 임무를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지금이 볼보트럭에겐 중요한 순간입니다.
(파워트레인은) 디젤엔진의 점화방식을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그래서 기존 디젤엔진과 같은 파워와 성능, 안락함을 제공합니다.
볼보 LNG 트럭은 기존 디젤 연료의 90-95%를 LNG로 대체하게 됩니다.
기존 디젤엔진인 D13엔진과 동일하게 420, 460마력을 냅니다.
 
Q. 전기트럭이 미래라고 했다가 오늘은 LNG트럭을 강조하시는데 볼보트럭의 미래 정체성은?
김영재 대표
LNG트럭은 전기트럭으로 가기 전까지 중간에 가장 적합한 운송 솔루션입니다. 2030년까지는 대세가 되지 않을까...지금이라도 인프라만 갖춰지면 바로 수입해 판매할 수 있습니다.
Q. 기존 트럭대비 연료 효율이나 연료가 얼마나 절감되는지? 기존 디젤트럭을 교체하는 것인지? 아니면 포트폴리오를 넓히는 것인지?
김영재 대표
연료비 면에서 유리하며, 중요한 것은 환경보호가 앞으로 우리가 가야할 길이 아니겠느냐...그래서 디젤도 계속 판매하겠지만 LNG도 함께 판매하겠습니다.
앞으로 전동화 솔루션이던지 전기차 등을 지속적으로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천연가스는 이산화탄소를 줄일 수 있어 지금이라도 화석연료에 대한 의존도를 낮출 수 있는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볼보 FH LNG 트럭은 이미 유럽에서는 올해부터 판매가 시작됐고, 전 세계적으로도 LNG 인프라가 확장되는 추세입니다. 좁은 땅덩어리에 디젤 대형트럭이 많은 우리나라도 눈여겨봐야 할 모델입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