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올해의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
상태바
2018 올해의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
  • 김하영 시민기자
  • 승인 2018.10.26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올해의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
친환경브랜드 대상, 양자에너지기술 ERES
에코시즌 독자기술 퀀텀에너지시리즈
관광레저㈜몽골여행, 발품중고차선정
 
저는 ‘2018 올해의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열리는 서울 라마다호텔에 나와 있는데요.
㈜에코시즌의 양자에너지 기술 ERES(Engine Recovery Energy System)가 친환경브랜드(자동차) 부문 대상에 선정됐습니다.
이 기술은 자동차 성능 개선은 물론 환경보호까지 생각했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소식 현장에서 알아보겠습니다.
 
------------------
 
10월 25일 개최선언과 국민의례로 시작된 2018 올해의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 시상식은 내빈소개에 이어 송인수 심사위원장의 축사와 심사평을 듣는 순서로 진행됐습니다.
 
한국기업발전진흥회가 주최하고 동아일보와 문화뉴스, 공감신문이 후원한 ‘2018 올해의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 시상식은 고객만족경영으로 높은 인지도를 확보한 브랜드를 선정해 표창하는 자리인데요.
 
제1회 대상은 각 분야별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가치성과 지속성, 경영평가, 윤리의식 등을 종합 평가하는 방법으로 선정됐습니다.
 
첫 대상의 영예에 걸맞게, 대상은 각 분야별로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높은 37개 브랜드 기업에게 돌아갔습니다.
 
송인수 심사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경영활동에서 브랜드 가치가 갖는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각 기업들에게 다시 한 번 축하의 뜻을 전했습니다.
 
아울러 첫 수상명단에 선정된 여러 분야별 기업들이야 말로 이런 사회적 브랜드 기반을 조성하는 주역들이며 이들을 심사하게 되어 영광이라고 말했는데요.
 
올해의 소비자만족브랜드 대상 시상식은 브랜드의 이미지를 고무하고 생산성과 품질을 높이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지표를 제공하기 위해 제정된 행사라는 설명입니다.
성균관대학교 대학원과 국민대학교 교수직을 역임하고 회계법인 예교에서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는 송인수 심사위원장을 만나 좀 더 자세히 심사평을 들어봤습니다.
 
INT. 송인수 / 올해의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 심사위원장
 
Q. 심사평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올해 소비자만족도 브랜드 대상이 처음 시작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기업체들 특히 히트상품...., 한국기업이 지금 경제가 엄청나게 어려운 상황으로 되었는데 그걸 발전시키는데 모티브가 되었으면 하는 그런 바램이고 앞으로 더 많은 기업들이 참여를 하고 더 좋은 상품으로 해서 대상을 받도록 이렇게 했으면 하는 바랩입니다.
 
Q. 오늘날 경영활동에서 브랜드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해주십시오.
기업가치를 높이는데, 종래에는 브랜드를 일반 상표정도로 우리가 소비자들이 느끼고 했는데 지금은 기업가치를 높이고 경쟁력을 갖추는데 아주 절대적인 그런 기여를 하고 있는게 브랜드라고 봅니다. 그리고 앞으로 브랜드를 제정하고 만드는데 기업들이 좀 더 신경을 많이 쓰는게 좋지 않게느냐 하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의 하이라이트인 각 부문별 시상이 이어졌는데요.
 
식품, 뷰티, 리빙 등 다양한 부문의 브랜드 중 관광레져브랜드에는 ㈜몽골여행이 선정됐고 자동차 부문에서는 친환경브랜드로 ㈜에코시즌과 고객만족브랜드(중고차) 발품중고차가 각각 대상을 받았습니다.
 
㈜몽골여행은 1993년 일본에 설립된 몽골여행 전문여행사 ㈜럭키투어센터의 한국 자회사인데요.
고비사막과 흡수굴 휴양지, 국립공원 트레킹, 은하수 탐방 투어 등 다양한 상품을 출시했고 ‘4성급 이상 호텔 사용’과 ‘노 쇼핑’, ‘노 옵션’, 그리고 현지 추가 비용이 없는 여행상품이 높은 고객 만족도의 비결입니다.
회사 측은 “까다로운 일본 소비자를 만족시킨 노하우를 가진, 기본에 충실한 여행 기업”이라고 소개했습니다.
 
고객만족 브랜드(중고차) 부문 수상기업인 발품중고차는 소비자들에게 ‘허위매물 예방법’을 직접 알리며 깨끗한 중고차시장을 만들어 나가자는 패러다임을 제시한 중고차매매사인데요.
 
네이버 중고차 대표 카페 ‘발품중고차’에서는 다양한 중고차 관련 지식을 알리고 제대로 된 중고차 정보가 바탕이 되는 시장정착을 위해 노력한 점을 호평 받았습니다.
 
특히 허위매물이나 불법차액으로 피해를 보는 소비자들을 위해 중고차 사고 이력조회와 원부조회, 허위매물검증 서비스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상식의 하이라이트인 마지막 대상 수여기업은 친환경브랜드 자동차 부문의 선봉자로 뽑힌 ㈜에코시즌입니다.
 
2012년 8월 설립된 ㈜에코시즌은 수년간 자동차 성능 개선과 자동차 배기가스 감축을 통한 대기질 개선을 목표로 연구를 진행하면서 탄생된 제품이 바로 ERES 브랜드라고 하는데요.
 
대상 영예를 안게 된 정원화 대표 겸 개발자는 ERES는 양자에너지(퀀텀에너지) 촉매기술을 자동차에 적용해서 출력과 연비는 향상시키고 매연을 저감하는 독보적 기술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양자에너지 촉매기술 결정체라고 할 수 있는 ERES는 지난해에도 ‘2017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에서 ‘산업발전 공로대상’에 선정되면서 이미 그 가치를 인정받은 바 있습니다.
 
ERES는 퀀텀에너지오일(특허 제10-1873479호), 퀀텀에너지워터(특허 제10-1882372호), 퀀텀에너지활성화바디(특허 제10-1896906호) 등으로 나눠지는데요.
 
퀀텀에너지오일은 엔진내부 세정작용으로 출력과 연비를 향상시키고, 퀀텀에너지워터는 부식방지와 침전물 생성을 억제하는 특성으로 엔진 과열은 방지하고, 출력과 연비를 촉진 향상시킨다고 합니다.
 
통합 기능을 발휘하는 퀀텀에너지활성화바디는 냉각수와 오일에 첨가된 퀀텀에너지 파워를 차량 심장부 요소요소에 공급하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엔진내부를 순환하면서 각 부품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함축돼 있는 퀀텀에너지의 고유특성 방사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생소한 기술이지만 ERES 장착 후 실제 자동차검사에서 불합격 판정을 받았던 차량이나 매연발생 양으로 인해 문제가 생겼던 차량, 노후엔진으로 인해 출력 감소를 하고 있던 차량들이 효과를 보는 사례들이 나오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에코시즌 정원화 대표의 수상 소감과 함께 좀 더 자세한 얘기 들어봤습니다.
 
INT. ㈜에코시즌 정원화 대표
 
Q. 수상소감 부탁드립니다.
저희들이 소비자 판매를 시작한지가 불과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이런 큰 상을 받게 되어서 상당히 기쁘게 생각을 하고 지금 전 세계적으로 미세먼지 때문에 심각한 오염 상태에 환경을 안고 있는데 우리 환경을 깨끗하게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고 싶습니다.
 
Q. ERES는 어떤 기술인가요?
양자에너지, 즉 퀸텀에너지를 (이용해) 자동차에 즉 매연을 저감시키는데 주도적인 의도를 가지고 접근을 하여서 지금 전국에 있는 각 지자체별로 저희들이 상당한 성과를 이루고 있고 아주 좋은 평가를 실제 지금 받고 있습니다.
 
 
㈜에코시즌 정원화 대표는 “이번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의 수상은 그 동안 퀀텀에너지를 실생활에 접목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 자동차 연비 향상은 물론 환경보호를 위한 브랜드로 더욱 거듭날 것”이라고 다짐했습니다.
 
이 시대는 매일같이 새로운 브랜드가 쏟아지는 브랜드 홍수의 시대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만큼 소비자들은 매순간 어떤 선택을 해야 할지 고민이 깊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번에 처음 열린 올해의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지표를 제공하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해보겠습니다.
현장에서 교통뉴스 김하영입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