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싱가포르에 전기차 생산 기지 건립
상태바
다이슨, 싱가포르에 전기차 생산 기지 건립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18.10.24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출시를 앞둔 전기자동차 프로젝트 순항 중
 
전기차 연구 개발을 위한 다이슨 캠퍼스에 개발팀 상주
싱가포르에 생산 시설 건설 확정해 2020년에 완공 예정
 
자료제공 다이슨
 
영국 기술 기업 다이슨의 이사회가 2021년 출시 예정인 최첨단 전기차 제조 시설을 싱가포르에 건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20년 완공될 예정으로, 현지 시각 23일 오전, 다이슨의 CEO 짐 로완 (Jim Rowan)의 사내 공지를 통해 싱가포르 생산 기지 착공 계획 및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공개했다.
 
전기차 생산 계획과 관련된 본 프로젝트는 글로벌 기술 기업으로서의 다이슨의 포부를 보여주는 것이다.
 
이미 다이슨은 지난 9월 영국 훌라빙턴(Hullavington) 비행장 부지에 2억 파운드 (한화 약 3천억원)를 투자한 연구센터 및 각종 테스트 시설이 들어설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세계 곳곳에서 새로운 기술 개발을 위해 약 25억 파운드를 투자하고 있다.
 
다이슨 CEO 짐 로완은 사내 발표문을 통해 “다이슨의 전기차 연구팀은 지난 6월 영국 맘스베리 본사를 떠나 윌셔 주 훌라빙턴 비행장에 건립된 최첨단 연구기지에서 뛰어난 성과를 내고 있으며, 전기차 생산과 조립을 위한 단계를 향해 빠르게 나아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싱가포르에 우리의 전기차 생산 기지를 세우겠다는 이번 결정은 오늘도 연구에 매진하고 있는 영국 본사와 싱가포르의 모든 엔지니어들에게 좋은 소식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