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 2018 오토 위크 성료
상태바
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 2018 오토 위크 성료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18.10.22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10월 19일부터 21일까지
 
한차협 주관 자동차 애프터마켓 부문 산업 행사
자동차 최신 기술 정보 제공 등 여러 행사 마련
 
사진제공 한차협
 
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이하 ‘한차협’)가 2018. 10. 19부터 10. 21까지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대한민국 자동차Aftermarket산업의 최대 행사인 ‘2018 Auto Week’를 킨텍스와 함께 공동개최하여 성황리에 마쳤다.
 
한차협은 2018 Auto Week 행사에 전국자동차정비기능경진대회, 전국자동차차체수리경기대회, 전기자동차 등 ‘친환경 자동차정비 기술과 정비업의 미래’와 선진자동차정비문화세미나, 취업설명회, 좋은 중고차판별 방법, 에코드라이브 실천운동 등을 개최했다.
 
또한 금년에는 ‘에코정비실천운동’을 추가 진행하여 자동차기술인의 자긍심 고취와 친환경 자동차 정비문화 활동 실천운동 전개를 통하여 자동차 Aftermarket 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2018 오토 위크 개막식 후 국토교통부 김경욱 교통물류실장은 한차협 행사장을 방문하여 ‘자동차정비기능경진대회’ 와 ‘자동차차체수리경기대회’와 좋은 중고차 판별방법’, ‘자동차기술인 취업설명회(취업성공컨설팅)’ 현장을 둘러보면서 구인구직 활동 중인 청년, 학생 및 관계자를 격려하고 청년실업이 국가적 문제인 만큼 자동차기술인 모두가 청년실업 해소에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자동차기술인에게 최신 기술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선진자동차정비문화세미나’는 친환경자동차 정비기술과 정비업계의 미래, 유해배출가스 저감제어기술과 정비, 올바른 차체수리, 차체 이종재료 접합과 수정, 유로6 디젤차량의 배출가스시스템 이해와 고장진단 등의 최신 자동차정비 기술교육 주제와 자동차정비경영세미나를 개최했다.
 
윤병우 회장은 한차협이 2018년도 중점사업의 하나로 범정부적인 청년 실업문제 해소를 위하여 자동차기술인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자 취업설명회를 고용 전문업체인 케이잡스 및 자동차관련 유관단체와 함께 진행하고 있음을 설명하고 앞으로 자동차기술인의 취업난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하여 국가적 과제인 취업난 해소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